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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미리와 수퍼 16미리의 차이

JEDI JEDI
2001년 04월 21일 03시 30분 24초 20060 1
16미리 필름으로 찍은것을 35미리 필름으로 블로우업하면,
화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35미리 필름이 16미리보다 더 와이드한 사이즈이기 때문에 16미리필름의 위, 아래가 잘리는 문제도 있구요.
수퍼 16미리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만들어진것입니다.
수퍼 16미리필름은 일반 16미리필름의 사운드 트랙에까지 이미지를 넣을수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것은 단지 이미지의 크기가 커졌다는것뿐만 아니라 35미리와 같은 와이드한 화면 비율을 가지게 됨을 의미합니다.
이제 16미리에서 35미리로의 브로우업에서 이미지 손실을 대폭 줄일수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카메라들은 일반 16미리 포멧과 수퍼 16미리 포멧을 둘 다 쓸수있습니다. 예전 카메라를 수퍼 16미리에 쓰려면 노출 영역을 느릴수있는 장치를 부착해야 합니다.

Source: Cinematography by Kris Malkiewicz

JE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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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namjaeb
2003.03.20 00:25
:어디서 blow-up을 하느냐에따라 ??(보도용이나 사료보존용일경우는 image의 원본불변의 접근이지만...
필름메이커의 방법론적 접근이나 작가의 연출적해석에 의해 선택한 16mm필름&ca의 화질이 떨어진다면 그것은 영화의 post-production을 간과한것은 아닌지?슈퍼16mm는 35mm로 브로우업을 했을때 화면의 ratio위해서. 아카데미사이즈/ 1:1.3와 비스타비즌/ 1:1.65,1:1.85의 차이)
#요즘 나오는 카메라들은 일반 16미리 포멧과 수퍼 16미리 포멧을 둘 다 쓸수있습니다. 예전 카메라를 수퍼 16미리에 쓰려면 노출 영역을 느릴수있는 장치를 부착해야 합니다...
- 요즘은 언제를 ? 80년대중반 atton camera는 슈퍼16/35mm카메라를 보급하기시작했고,그전에도 화면비율을 맞추기위해
화면비율마스크or매트를 사용하여 촬영을 하고...

짧게 몇자 ... jedi님께 pan-focus에 대해 궁금해서 도와주실수 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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