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실 : 연기 이론과 노하우
1,031 개

[연기칼럼] 배우되는 법 = 단순함

건승
2020년 03월 14일 20시 19분 31초 1377

 

2020년 점점 많은 사람들이 배우가 되려고 하고

특히 포털사이트에서도 배우 되는 법에 대해서 검색을 많이 합니다.

2020년 2월 네이버 검색량을 보면 PC 670건 모바일은 4460건이나 됩니다.

저는 11년 동안 많은 실패와 또 성과를 내면서

배우가 되었습니다.

이 글은 배우 되는 법 중 수많은 방법이 있지만

정말 중요한 6가지 사고력과 연기법을 연재할 계획입니다.

그래서 배우가 되려고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배우 되는 법 6가지 목차

배우 되는 법 첫 번째는 단순함

배우 되는 법 두 번째는 의외성

배우 되는 법 세 번째는 구체성

배우 되는 법 네 번째는 신뢰성

배우 되는 법 다섯 번째는 감성

배우 되는 법 여섯 번째는 스토리텔링

 

 

첫 번째 글은 배우 되는 법의 사고력과 연기법 중 단순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배우 되는 법- 사고력 _단순하게_]

배우가 되고 싶은 신인 분들, 지망생분들

배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연극 영화과를 가고, 연기학원을 다니고, 연기 스터디를 하면 배우가 되는 걸까요?

 

 

배우 되는 법은 단순합니다.

작품 오디션을 붙어서 해당 작품에 출연료를 받고 배우로서 참여하면 됩니다.

그게 핵심입니다.

 

 

작품 오디션을 붙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디션을 봐야 합니다.

오디션을 보려면 프로필과 연기영상이 있어야 합니다.

프로필과 연기영상을 오디션 연락이 오게 끔 제작하려면

연기 실력이 있어야 합니다.

연기 실력을 늘리려면 연기 훈련을 실력이 늘게 끔 해야 합니다.

 

 

정말 단순한 이야기이지만 연기 훈련을 하는 분들이나, 학원, 학교에 다니는 분들은

연기 훈련을 몰두하거나, 연기 훈련시간이 익숙해지면

연기 훈련을 왜 하는지에 대해 매너리즘이 오고

왜 하는지 핵심을 까먹게 됩니다.

배우라는 직업은 실력, 시기(운), 이미지 3요소가 정말 중요한 복잡계이기 때문에

이렇게 단순하게 열거해보면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일에 핵심을 되새김질하게 됩니다.

그리고 단순한(핵심) 사고력을 순환 시키는 것이

배우 생활 매너리즘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배우 되는 법- 대본을 볼 떄

[배우 되는 법- 대본을 볼 때도 단순하게]

 

 

과유불급: 정도(程度)를 지나치면 미치지 못한 것과 같다는 뜻

너무 과하면 안 하는 것 보다 못한다는 뜻입니다.

대본을 볼 때 도 단순함은 정말 중요합니다.

 

 

배우들 중 오디션에 떨어지는 배우들,

연기력 성장이 미비한 배우들은

수동적인 배우들은

욕심이 과해서, 욕심만 강하고 실행을 못해서, 본인 연기를 뽐내고 싶어서 등

과유불급 유형이 많습니다.

 

 

대본을 볼 때도 단순히 외워서 많이 표현하는 것보다.

갇혀있는 본인만의 사고력 (자기합리화)으로 표현하는 것보다

대본을 단순하게 이 인물이 왜 이 대본에 쓰여 있을까?

‘이 인물도 사람인데 어떠한 욕망 때문에 위 상황에 있을까?

 

조금 더 단순하게 모든 대본에 나오는 인물의 핵심은

행복 지려고 대본에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살인자도 살인을 하는 이유가 자기 자신에 행복을 위해서

형사도 범죄자를 쫓는 이유는 자기 자신의 성취감, 나라에 행복을 위해서

고백을 못 하고 고민하는 남자도 자기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 고민을 하고

카페에서 커피를 시키는 것도 소소한 행복을 위해서 등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목표가 생기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행동을 합니다.

생각해보세요. 모든 사람은 불행해지려고 삶을 살지 않습니다.

갈등도 사람과 사람의 행복의 추구, 가치관이 다르기 때문에 일어납니다.

 

 

 

대본도 마찬가지니 단순하게 이 인물은 ‘어떤 행복을 원하는가‘에 출발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호흡, 화술, 대사를 슬래시하고, 어두, 어미를 강조하는 것에

의미를 먼저 두지 말고

단순하게 출발해보시면 훨씬 더 효과적일 겁니다.

 

 

 

비워져있는 것은 채우는 게 쉽지만

꽉 채워져 있는 것은 비우기가 어렵습니다.

 

다음 칼럼은 배우 되는 법 중 2번째 사고 의외성에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rmrdptnf

[조회수 2만 영화연기 기초+실전 칼럼]

 

 

출처

https://movie119.modoo.at/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조회
아이돌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하늘을 만들어보자_type01 SAIL_VFX&DI 288485
배우들의 일그러진 마음들 (1%의 영감으로 승부하라) 데니스2000 580
VFX 영상 포트폴리오 만들때 해외영상처럼 Breakdown만들기 강좌입니다. SAIL_VFX&DI 282028
2. 슬럼프에서 벗어나는 방법 DNA연기 557824
1. 카메라 공포증 해결방법 / 키가 작은 사람은 연기하기 힘든가요? DNA연기 556290
배우로서 성공을 못하는 사람들의 1가지 이유 건승 1220
조정석 배우님의 연기 칼럼을 써봤습니다:) 1 차재호 2587
현실적인 대본 분석법 건승 1002
연기로 '정말' 돈 벌고 싶은 분들만 보세요 건승 1170
절대로 대본 분석을 먼저 하지 마세요 건승 995
내가 느낀 매체연기와 무대연기의 차이점 MichaelKen 1101
[칼럼] 연기로' 돈 벌고 싶은' 사람들만 보세요 건승 513
[칼럼] 배우 되는 법= 환경 조성 1 건승 607
[연기칼럼] 배우되는 법 = 단순함 건승 1377
[영상칼럼] 오디션 9가지 원칙 (마지막 편) 건승 726
연기훈련 열심히 말고 '제대로 하는 3가지 방법' 1 건승 1611
배우는 끊임 없이 자기조정을 해서 관객들의 관심을 끌어야 하고 객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해 cool738 278
보이스코칭 배우써니 260
연기필독서 한권 추천합니다. -배우의 역할 되기 - 은하전설 662
[연기칼럼] 연기자들의 스트레스 건승 379
이전
37 / 52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