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연기인생을 결정짓는 초창기 교육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내면적 연기 접근법 'I'는 내면의 드라마 즉 내면의 정당성을 찾아서
그 드라마의 느낌을 전달하는 것인데
외면적 연기접근법 'E'는 내면의 드라마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외적인 이미지를 창조하여
그것을 정확히 재현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내면의 접근법은 내면적 접근법을 적용해야 하고
외면적 접근법은 외면적 접근법으르 적용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할 경우 혼란스럽습니다.
내면의 드라마는 '왜'를 중요시 여기는 분석 방법을 사용하며
외적 이미지 창조는 '어떻게'를 중요시 여기는 분석방법을 활용합니다.
서로 맞지 않는 분석법으로 접근하면 교정될 수 없습니다.
'왜"라는 질문을 던지는 내면적 접근법을 사용하는 선생님에게 배우다가
갑자기 '어떻게'를 중요시 여기는 이미지를 창조하는 접근법을 활용하시는
선생님와서 가르친다면 엉망이 되고 마는 것입니다.
배우에게는 예술(연기)의 경계를 아는 일이 필요한 것이다.
(K. S.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기훈련과 배움에서
내가 원하는 방향과 설정이 바르게 설정되어 가고 있는지
아는 일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렇지 못할 경우 연기라는 산의 정상에 도달하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