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실 : 연기 이론과 노하우
1,032 개

배우 지망생 중에는 ‘배우 되지 않기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2021년 05월 09일 21시 44분 53초 610

 

"배우 지망생 중에는 ‘배우 되지 않기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게 말이 되나?' 싶으실 겁니다.

이 글을 읽는 본인도 여기에 속해있었는지 잘 생각해 보시고, 해당된다면 얼른 방향을 틀으시길 바랍니다!

배우가 되지 못한 분들,

연기를 시작도 못한 분들.

잘 생각해 보시면 본인들의 선택일 확률이 높습니다.

“수백 가지 선택의 결과가 지금의 당신이다.”

“당신은 정확히 당신이 있기로 결정한 그 자리에 와 있다.”     - 도서 <부의 추월차선>

저자가 말한 것처럼, 지금 내 모습은 내가 그동안 선택한 결과의 총합입니다.

물론, 배우는 운의 영역이 정말 큰 분야입니다. 운이 더 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그러나 그 운을 따지기 전에 ‘선택’에 있어서, 본인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는지 생각해 보는 게 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제대로 용기 내서 시작할 수 있었지만,

또 같은 시기에 꿈꿨던 누군가는 그렇게 시작했지만,

그러지 않았던 것도 내 선택입니다.

기회가 왔었는데 내가 최선을 다하지 않아서,

혹은 현명한 방법을 몰라서,

혹은 그것을 이룰 수 있는 환경과 사람을 스스로 선택해서 만들어놓지 않았기 때문에

기회가 날아간 것도 모두 내 선택으로부터 출발한 결과입니다.

어떤 사람들을 만나, 어떤 환경에 나를 노출시켜 성장해나갈 것인지, 어떤 책을 읽고, 어떤 공부를 하고, 어떤 생각을 하면서 하루하루를 보낼 것인지는 오로지 본인이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들이 곧 ‘나’라는 사람을, ‘현재 내가 서있는 위치’를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아주 중요합니다.

나의 미래가 궁금하다면? '나의 오늘'을 보면 됩니다.

한 번에 얻어지는 것, 그런 것은 절대 없습니다.

내가 나태하게 보냈다면, 그 시간들의 쌓여 내 미래가 될 것입니다.

반대로 목표를 향해 제대로 된 방법으로 하루하루 충실했다면, 그 목표에 걸맞은 내가 될 것입니다.

사실 ‘선택’의 중요성은 누구나 다 압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미루고, 애써 외면하게 되죠.

또 내가 선택한 것이 아니라, '현실'이 나를 그렇게 선택하게 만든 거라 믿고 싶기도 하죠.

이러 저러한 이유를 댈 수 있지만, 어찌 됐건 우리 앞에 떨어진 현실은 '하루라도 빨리 현명한 선택을 해야만 한다'라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도서 <부의 추월차선>에서 이야기해 줍니다.

“당신의 인생에서 내린 결정은 수백만 개의 가지를 뻗은 늙은 떡갈나무와 같다. 각각의 가지들은 당신이 내린 선택의 영향을 상징한다. 나무 밑동에서 가까운 굵은 가지는 인생 초반에 내린 결정을 의미한다.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면서 가늘어지는 가지는 인생 후반에 가까워 내린 결정을 의미한다.

젊어서 내린 결정은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나무의 몸통 부분을 장식한다. 가지들은 시간이 지나 위쪽을 향해 뻗어 나갈수록 더 가늘어지고 약해진다. 가지는 나무가 자라나는 방향을 바꿀 힘이 없다. 나무의 몸통이 이미 세월의 경험 그리고 반복적인 습관으로 이미 두꺼워져 버렸기 때문이다.”

무슨 일이 되었든, ‘상황이 좀 더 나아지면 시작해야지’라는 마인드로 나중을 기약하는 것이 왜 위험한 것인지 이해가 되셨을 겁니다. 일단 '나아지는 상황', 그런 건 잘 안 옵니다. 그런 상황을 맞이하는 사람은 하고자 마음먹고 현명한 선택을 내린 후 바로 실행한 사람들에게만 찾아옵니다.

그리고 책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한 살이라도 젊을 때 하는 선택들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나의 인생의 방향을 좋은 쪽으로 틀기에 더 유리합니다.

마지막은 괴테가 한 말로,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칼럼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지금 네 곁에 있는 사람,

네가 자주 가는 곳,

네가 읽는 책들이 너를 말해준다.

 

- 괴테

[67명의 1년 성장 후기]

https://movie119.modoo.at/?link=2qr17wy7

[2021년 3월 코치별 수업후기]

https://movie119.modoo.at/?link=5ghi6zx5&messageNo=3&mode=view&query=&queryType=0&myList=0&page=1

[기실의 철학과 시스템]

https://movie119.modoo.at/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조회
배우를 꿈꾸는 것은 정말 ‘헛된 꿈’일까?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300
나에게 맞는 연기학원인지 확인하는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386
배우 지망생, 욕심은 많은데 실력이 없으면 벌어지는 일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16
영화를 많이 보면 연기가 는다고?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762
2021년 반이 지나간 시점, 성과가 없어 답답한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41
학교 동아리 활동으로 연기 경험이 있는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71
연기를 시작하기에 늦었다고 생각하시는 분? (논리적으로 반박해드리죠.)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721
계속 연기를 해야 하나 고민될 때, 기준이 되는 1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54
배우되는 길이 너무 힘들다고 느껴질 때 보세요. (기억할 것 3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50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3편 (마지막)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69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2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63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1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695
배우 지망생 중에는 ‘배우 되지 않기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610
배우에게 연기력 말고도 중요한 3가지 액팅역지사지 723
배우는 정확하지 않은 지도를 가지고 자기가 원하는 곳을 갈 수 없다 데니스2000 350
전문가한테 가보지도 않고, 배우를 포기하는 분들은 없기를.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488
[연기칼럼] 연기를 하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자존감 1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93
매체를 지향하는 배우들이 인지해야 할 1가지 액팅역지사지 620
'배우로서 자립 시스템'을 반드시 갖춰야 하는 이유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485
연기학원을 꼭 다녀야 하나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1054
이전
33 / 52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