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실 : 연기 이론과 노하우
1,032 개

매체를 지향하는 배우들이 인지해야 할 1가지

액팅역지사지 액팅역지사지
2021년 04월 24일 19시 53분 33초 620

안녕하세요 액팅 역지사지 메인 제휴 관계자

김 감독 입니다^^

간단한 제 소개 링크입니다.

https://smartactor.modoo.at/?link=br3v6qak

[액팅 역지사지 - 제휴 관계자들]

프로 배우의 자격을 만들어야 프로배우가 됩니다.

smartactor.modoo.at

이 글은 영화,드라마 쪽 배우를 지향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 입니다.

오늘은 영화배우, 매체 쪽에서 일을 하고 싶은 배우분들이라면

꼭 인지해야 할 1가지 '관객' 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현재까지 포기하지 않고 읽고 있는 분들이라면

영화, 드라마에서 일을 하고 싶은 분들 일겁니다.

여러분 영화배우는 어디에서 연기를 하나요?

극장에서? 관객들 앞에서 하나요??

당연히 영화배우들은 ‘카메라’ 앞에서 연기를 합니다.

물론 연극배우들, 뮤지컬 배우들, 혹은 그 외 여러 공연을 하는 배우님들은

다른 공간과 상황 속에서 연기를 합니다

하지만 오늘 말씀드리려 하는 이야기는 ‘카메라’ 앞에서 연기를 하는 배우들에 대해서입니다.

영화배우를 지향하는 많은 분들이 연기학원에 다닙니다.

그리고 많은 연기 학원들은 ‘연기’를 가르칩니다.

어떻게 연기를 해야 하는지, 독백, 2인 극, 즉흥연기 등으로 가르칩니다.

하지만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영화, 혹은 매체를 통해 보이는 배우들은. 단순히 ‘연기’만 배워야 하는 것이 아닌

매체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합니다.

영화, 드라마 배우가 되려면 연기 훈련에만 집착하는 것 이 아닌

카메라에 어떻게 비치는가?를 질문해야 합니다.

또 한 감독과 소통을 하는 방법, 작품의 톤 앤 매너, 샷마다 효율적으로 연기하기, 더블액션 등

에 대해서 연구를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안 되신다고요? 그러면 이렇게 질문드려보겠습니다.

연극배우와 영화배우는 같은가요?

같은 대본 같은 시나리오를 가지고 연기를 한다면 두 가지 연기는 같은가요?

모든 것이 다릅니다.

연극 연기는 한순간도 멈출 수 없고

영화 연기는 매 순간을 끊어서 가야 합니다.

감정을 ‘표출’하면 되는 연기와

감정을 매체를 통해서 전달을 해야 하는 ‘표현’의 연기는 분명히 다릅니다.

많은 배우 지망생분들은 단순하게 ‘연기’를 하는 법에만 집착을 합니다.

또 한 연기학원, 연영과를 거쳐서 영화 현장에 나간 많은 배우들은 현장에 나가서

그제서야 깨닫게 됩니다.

‘아 내가 배운 것이랑 다르구나…’ '아 내가 지향했던 것과 다르구나'

하지만 안타깝게도 ‘충무로에 두 번의 기회는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기회를 놓친 배우들에게 두 번의 기회는 쉽게 찾아가지 않습니다.

그게 정말 안타깝고 아쉬웠습니다.

충분히 가능성이 있고 방향만 제대로 알고 있다면 ‘카메라’에게 사랑받고

대중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배우들이 그 기회를 놓치는 상황들이 아쉬웠습니다.

‘제가 연출했던 작품들에서도 오디션을 봤던 수백명의 분들 중 연기’를 잘하시는 배우님들은 많이 뵀습니다.

하지만 ‘카메라’를 설득하는 배우님들을 찾는 일은 정말 너무나도 어려웠습니다.

영화배우를 지향하는 분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영화 속 혹은 드라마 속의 연기자가 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있으면서

과연 영화와 드라마 자체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결론

영화배우를 지향을 한다면 영화에 대한 이해, 메커니즘의 이해, 카메라의 이해, 연출의 의도, 디렉션 파악

그리고 연기 본질 훈련을 해야 해야 합니다.

영화배우를 지향하는 분들

영화, 드라마에 출연을 하고 싶은 배우 지망생분들

본인이 하고 싶은 직업의 지향점에 맞게

공부하고 훈련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그 직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액팅 역지사지 철학/시스템

https://smartactor.modoo.at/

후기

https://blog.naver.com/queendom1633/222174806663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조회
배우를 꿈꾸는 것은 정말 ‘헛된 꿈’일까?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300
나에게 맞는 연기학원인지 확인하는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386
배우 지망생, 욕심은 많은데 실력이 없으면 벌어지는 일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16
영화를 많이 보면 연기가 는다고?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762
2021년 반이 지나간 시점, 성과가 없어 답답한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41
학교 동아리 활동으로 연기 경험이 있는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71
연기를 시작하기에 늦었다고 생각하시는 분? (논리적으로 반박해드리죠.)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721
계속 연기를 해야 하나 고민될 때, 기준이 되는 1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54
배우되는 길이 너무 힘들다고 느껴질 때 보세요. (기억할 것 3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50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3편 (마지막)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69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2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63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1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695
배우 지망생 중에는 ‘배우 되지 않기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610
배우에게 연기력 말고도 중요한 3가지 액팅역지사지 723
배우는 정확하지 않은 지도를 가지고 자기가 원하는 곳을 갈 수 없다 데니스2000 350
전문가한테 가보지도 않고, 배우를 포기하는 분들은 없기를.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488
[연기칼럼] 연기를 하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자존감 1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593
매체를 지향하는 배우들이 인지해야 할 1가지 액팅역지사지 620
'배우로서 자립 시스템'을 반드시 갖춰야 하는 이유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485
연기학원을 꼭 다녀야 하나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1054
이전
33 / 52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