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을 읽어보니 심적으로 많이 힘드시고 지치시겠습니다. 29살이란 나이가 정말 적은 나이도 아니고 많은 나이도 아닙니다만.
인생에 있어서 그리고 연기하기에 있어서 그렇게 많은 나이도 아닙니다. 다만 불안한 이유는 앞으로의 인생과 금전적으로 겪는 부담으로 오는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나이불문하고 29살이란 나이에 연기를 시작하기에 늦은 나이는 아닐까요?? 라는 글에 시작부터 해보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주위에서 무조건 "니가 무슨 연기냐"어쩌냐" 저쩌냐" 이런말들을 많이 하시는데 그거에 너무 염려하지마시고 연기라는것을 배우고 시작해보십요
그런데... 걸리는게 하나 있죠?
나이는 먹어가고 돈은 못벌고 취업은 안되고 불안불안하시니까 만만한게 연기 해볼까? 라는 생각을 하시는거시죠?
단호하게 단도직입적으로 물어보겠습니다.
당신이 배우를 연기를 선택하신 이유를 물어보고 싶습니다.!
돈 때문입니까? 아니면 대중들이 우러러 보는 것때문에 관심받고 싶고 한번에 스타가 되고 싶으십니까?
아니면 막연하게 그냥 연기를 해보고 싶다 이십니까?
아니면 정말 내가 연기를 해보고 싶고 연기를 직업으로 프로페셔널한 마인드로 프로 배우가 될 각오를 하고 계십니까?
당신의 인생은 당신의 것이고 당신의 인생은 당신이 더 잘 알것입니다. 이런데에다가 연기를 시작하기에는 늦은 나이니 뭐니 물어볼시간에 시작부터하십이요. 이런데에 당신의 인생을 남에게 고민 털어 놓지마시고 털어 놓는다고 해도 당신을 챙겨줄 사람은 전혀 없습니다. 여기에서 조언을 얻고자 하셔서 글을 썻지만 이글을 읽는 분들은 성격이 다양합니다. 어떤이는 늦은나이이네요 어떤이는 도전해보세요 화이팅입니다. 어떤이는 나이가좀 걸리는데 현실적으로 생각을 하셔야죠? 여기에서 조언은 객관적이지 못합니다. 주관적인 조언들이 많이 있습니다. 댓글 남기시는분들의 자기만의 잣대로 인생을 단정짓습니다.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저도 학자금 대출이 있고 집안형편이 좋지 않아 알바를 해가며 연극영화과를 졸업하였습니다.
학자금 대출을 갚아야 되고 또한 회사를 들어가자니 맞지도 않은 회사를 들어가게되면 가슴속 한켠에서는 연기를 하고 싶다는 마음이 너무나도 간절하고 그렇자니 연기를 하자니 금전적으로 뭔가 불안한 것 같고 고민이 또 고민을 하게 되고 이렇게 번복하는 시간에 차라리 시간 낭비 하지마시고 해보십시요
비유를 하자면 당신은 사회에 초년생입니다. 회사를 들어가도 커피 심부름이나 각종 서류 정리 이런것부터 하게 될것이고 월급이 고작해바야 100~ 150 사이일겁니다. 그렇게 회사에 애착이 가서 5년 10년 다니게 되면 승진하게 되며 월급도 오르게되죠
하지만 연기를 하고싶은데 현실적으로 생각이 들어서 인생에 대한 회의가 들어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연기도 마찬가지입니다. 극단에 들어가서 배우고 월급 돈은 없더라고 자기 자신이 알바를 해가면서 생활하시는분들도 많습니다. 자기의 꿈을 이루기에 현실적으로 생각을 안할수가 없습니다만 그건 당신의 마음가짐이 어떻게 되느냐가 중요합니다.
극단에서 들어가서 처음부터 배우고 작품을 통해서 뭔가 느끼고 하다보면 연기에 실력이 쌓이기 시작하면서 연기를 5년 10년 하다보면 그때부터는 뭔가 연기에 대해 알고 그렇지 않겠습니까?
단... 배우는 현재 대한민국 실상 생활고에 겪는 사람이 허다합니다. 일반적으로 회사를 들어가서 적성에 맞지 않더라도 노력하고 최선을 다해 승진을 받았다면 그간 받은 월급으로 풍족하게는 살지 못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살아가긴합니다.
하지만 배우의 길은 험난합니다. 배우들도 당연히 생활자금을 생각 안할 수 가 없는데요 그런거 저런거 떠나서 당신 마음속에서 시키는 일..좋아하는 일 내가 이제까지 뭘하면서 행복했고 즐거웠는지 그런 일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일단 연기를 생각하셨으니 시작해보기 바랍니다.
당신의 인생의 선택은 본인이 내리는 것이라는 것을 잊지 마십시요.
주저리 주저리 이야기가 길어졌습니다.당신의 꿈을 향해 한단계 한단계......
어떤 얘기만 해야 한다는건 없습니다. 연기자들을 위한 전용 자유게시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자주 나오는 페이문제나 처우개선등에 대한 논의도 이곳에서'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