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
호흡 복식호흡 가능한가. 호흡의 길이와 강도를 조율해낼 수 있는가.
발성 복식 발성이 가능한가. 힘 있는 소리/ 다양한 음역대의 소리를 자유롭게 낼 수 있는가.
발음 입과 혀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가. 안 되는 발음은 없는가.
역양 특유의 내 말투나 역양이 있다면 습관들을 빨 수 있는가.(캐릭터로 만들 땐 사용해도 됨)
-5력
순발력 즉흥적으로 주어지는 상황이나 제안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가.
상상력 추상적이지 않고 구체적인 영상들을 눈앞에 그려낼 수 있는가.
창의력 예상하지 못한 새로운 장면이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만들어 낼 수 있는가.
집중력 끈기 있게 몰입할 수 있는가.
관찰력 나와 전혀 다른 타인을 그대로 모방해 낼 수 있는가.
-몸(감각) 마음(정신)이 열려(릴렉스 되어)있는가.
<나에 대한 작업>
-나는 누구인가? 나의 질문에 대한 답을 잘 내릴 수 있는가.
-나의 내면과 외면 관찰하기 나의 내면(성격)과 외면(생김새 목소리 행동적습관)에 대해 정확히 설명할 수 있는가.
-나로 존재하기 대상(물체/사람)을 눈앞에 최대한 신명하게 그러낸 후 믿고 행동. 대화힐 수 있는가.
-나의 희노애락 나의 과거/현재 인상 깊었던 희.노.애.락의 순간을 찾고 다시 만나보았는가.
-1인 에쭈드 끊임없이 발생하는 사건 상항을 만들고 겪을 수 있는가.
<인물에 대한 작업>
-장면 분석 장면의 목적을 이해하고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가.
-장면 그리기 텍스트의 상황을 공간과 대상으로 구체화하여 상상해내고 눈앞에 펼쳐 믿을 수 있는가.
말하기 텍스트를 글자와 대사가 아닌 내 말로 할 수 있는가.
살아있는 인물 만들기(빌드업)
내면: 인물의 삶을 깊이 있게 고민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가. (일기쓰기)
외면: 전혀 다른 몸의 중심과 제스쳐. 행동을 만들어낼 수 있는가. (행동과 걸음걸이 몸 연구)
-다양한 캐릭터 연기 내가 아닌 전혀 다른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할 수 있는가.(8가지 캐릭터)
-2인이상 연기 상대에 집중하고 교감하며 장면을 함께 만들 수 있는가.
깊이 있는 인물연기 소설 속 인물을 살아있는 인물로 만들어낼 수 있는가
-연기력 어떤 상항과 캐릭터도 스스로 분석해서 연기해 낼 힘이 길러졌는가
<실전준비: 오디션준비>
-내 이미지 독백 내 이미지와 가장 어울리는 오디션 독백이 준비되어 있는가.
-승부할 수 있는 역할 한국영화나 드라마에서 내가 쓰일 법한 역할이 무엇인지 아는가.
.색이 다른 연기 전혀 다른 느낌의 대비되는 두 가지 독백이 준비되어 있는가. 인상 남길 나만의 무기가 있는가.
-다양한 연기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는 자유연기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는가.
-프로필 준비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는 이미지들을 가지고 있는가.
-연기셋팅 바로 몰입할 수 있도록 상황을 얼마나 디테일하게 그려낼 수 있는가
<마인드 셋팅>
-배우의 자세 배우가 되고. 싶은가 연예인이 되고 싶은가.
.지속적인 훈련 나를 발견하고. 인물을 만드는 지속적인 훈련울 하고 있는가. 프로필 꾸준히 돌리고 영상 만들어 놓는가.
-내외면 가꾸기 나의 내면과 외면. 사고를 가꾸고 있는가. 나의 매력을 발견했는가.
단기목표와 장기목표세우기 마음만 급한 것은 아닌가. (멀리바라보고 꾸준히 묵묵히 가기)
배우일지 쓰기 하루하루 연기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보는가
출처 서울필름스쿨 연기강사 박상아
http://www.sfilmschool.com/v2/index.html
0
어떤 얘기만 해야 한다는건 없습니다. 연기자들을 위한 전용 자유게시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자주 나오는 페이문제나 처우개선등에 대한 논의도 이곳에서'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