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녹음은 어시로 현장에 나가는걸로 시작합니다.
전형적인 몸 쓰는 현장직이죠. 보통 붐오퍼레이터의 케이블 잡아주는 일로 시작하고요, 붐오퍼레이터 거쳐서 현장녹음기사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운드 디자인이나 믹싱은 해당 업체에 신입으로 들어가서 승진하듯 차근차근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쪽은 통칭 DAW. 실질적으로는 프로툴즈라는 도구를 다룰줄 알면 입사하기 유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영화과에서 세부전공으로 음향 선택한 사람들이 학교다닐때부터 실습작에서 경험을 쌓고 실무 자리를 구하기 때문에 그런 경험 없으면 상대적으로 불리하긴 할거에요.
전형적인 몸 쓰는 현장직이죠. 보통 붐오퍼레이터의 케이블 잡아주는 일로 시작하고요, 붐오퍼레이터 거쳐서 현장녹음기사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운드 디자인이나 믹싱은 해당 업체에 신입으로 들어가서 승진하듯 차근차근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쪽은 통칭 DAW. 실질적으로는 프로툴즈라는 도구를 다룰줄 알면 입사하기 유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영화과에서 세부전공으로 음향 선택한 사람들이 학교다닐때부터 실습작에서 경험을 쌓고 실무 자리를 구하기 때문에 그런 경험 없으면 상대적으로 불리하긴 할거에요.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