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액팅역지사지 단장입니다
저번 칼럼은 배우로서 상위 15%가 되는 노하우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https://blog.naver.com/queendom1633/222559367331
생각보다 '이것'을 못해서 대부분 상위 15%가 못된다
안녕하세요 액팅역지사지 단장입니다! 생각보다 '이것'을 못해서 대부분 배우로서 상위 15%에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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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을 시간 내서 읽는 독자분들, 배우를 지향하는 분들
정말 칼럼을 통해서 도움을 받고 싶으시면
2-3번 정도 읽어 보시고 자문자답해 보세요~
그리고 하나의 칼럼만 읽지 마시고(쏠림 현상 확증편향의 위험),
과거의 칼럼들도 쭉 읽어보시면
현명한 연기자가 될 수 있는 '핵심 사고력' 들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제가 연기 레슨을 하면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제자들에게 많이 피력하고,
또 한 관계자들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그리고 연기 레슨을 많이 받았던, 배우를 지향하는 분들도 잘 모르고 있는
배우에게 가장 중요한 '브랜딩', '설계하는 기초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배우로서의 브랜딩은 시리즈로 연재를 할 예정입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여러분 송강호, 이병헌, 최민식, 한석규 배우님들 하면 떠오르는 게 있나요?
어떤 분은 '목소리', 아니면 '영화 속 대사', '얼굴', '대표작' 등
그분들만의 고유성, 특수성이 대중들에게 각인이 되어 있습니다.
.
연기자는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야 합니다.
브랜드가 되려면, 연기뿐만 아니라 많은 것들을 통찰을 해야 하고,
수많은 노력과, 자기와의 싸움, 자기만의 HOW( 매력 연기 적용) 을 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집중하셔야 합니다.
모르겠으면 2,3번 '이해가 될 때까지 천천히 읽어보세요'
아마추어, 준프로(단편영화 경력이 조금 있는) 배우들의 시점에서
배우로서 브랜딩 하는 기초 3가지를 설명하겠습니다
연기 레슨 - 배우에게 가장 중요한 브랜딩 1회
연기 레슨 - 배우에게 가장 중요한 브랜딩 하는 법 1회
1. 진정성이 있는 연기
일단 가장 기초입니다.
바리스타는 커피를 잘 만들고, 소비자에게 판매해야 합니다.
음식집은 음식을 맛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연기자는 진정성 있게, 설득력이 있게 연기를 해서
이야기에 잘 흡수돼야 합니다.
근데 대부분 아마추어나, 준프로(현장 경력이 조금 있는)
연기를 할 때 '말하고', '보고', '듣고', '느끼고', '움직이는 게' 안되는 배우들이 태반입니다.
이유는 욕심만으로 연기를 하거나, 연기를 해야겠다는 강박증, 연기레슨의 잘못된 교육
잘못된 연기레슨의 철학, 잘못된 이미지즘 때문입니다.
일단 프로가 되시려면 기본적으로 연기를 사람답게 하실 줄 알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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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공감대
연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공감' '공감대 발견하기'입니다.
우리가 관객으로서 영화를 볼 때
'영화가 재미있었다' 하는 이유는, 영화 속 이야기가 공감이 되어서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일상에서도 어떤 이야기를 흥미롭게 듣거나
집중을 하는 이유는 공감대가 형성이 되어서입니다.
연기자라는 직업은, 이야기(작품, 대본) 을 대변하는 사람이고
그 이야기를 설득을 시키고, 공감대를 불어넣는 직업입니다.
예를 들어,
순경 역할을 맡을 때 대본에 있는, 대사만 외워서 하는 배우와
순경들이 진짜로 하는 행동이나, 은어, 그들의 문화를
투영시켜서 연기를 하는 배우와 경쟁을 하면 과연 어떻게 될까요?
일상에서, 사람들이 하는 행동을 관찰하는 습관을 기르시고
다큐멘터리를 보고, 특정한 직업군의 행동을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또 한 연기 레슨을 현재 다니고 있는 분들은 그걸 에쥬드로 만들어보시거나
모르겠다면 알고 계신 연기 레슨 선생님에게 꼭 자문을 구해보세요
절대 기억을 믿지 마시고, 기록을 믿으세요.
분명히 배우 생활을 할 때 자양분이 될 겁니다.
3, 끊임없는 성장형 사고력
'배우는 계속 배워야 한다'라는 말 이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배우는 직장(작품)이 계속 바뀝니다.
평생 1작품만 하는 게 아니라, 수많은 작품을 하게 됩니다.
역할도 똑같은 역할만 하는 게 아니라, 수많은 역할을 하게 되고
다양한 감독, 스태프들과 협업을 하는 작업입니다.
본인을 점검하지 않고, 발전하려는 욕구가 없고
연기레슨에서 내주는 과제에만 집중하고
생산자적인 마인드가 없으면
금방 사라지거나, 도태가 되기 쉽습니다.
끊임없이 반성적인 사고력과, 성장을 위해서 달려야 합니다.
그러려면 스스로 원동력을 계속 창출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만약 객관적으로 그럴 자신이 없다면
환경을 점진적으로 바꾸셔야합니다.
일단 위 3가지부터 인지하면서 꿈을 향해 달려도
조금씩 브랜딩화 되고, 성장하는 본인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을 겁니다.
다음 칼럼은 브랜드 하는 방법 2편 (중급) 과정으로 돌아오겠습니다.
10개월 만에 프로 배우의 5가지 자격 개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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