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인천에서 액터게이트 청라 연기학원의 원장을 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학생이 고민이 많아 보여 답글 달아드립니다.
1. 연기를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한다면 가능할까요? 시작하기에 조금 늦은 건 아닐지... 고민이 됩니다.
-전 12년차 배우인데, 27살에 연기 시작했어요. 이정도면 답변이 충분히 됐겠죠?^^
2. 내신이 안좋은데.. 괜찮을까요 ㅜ 수시 비율이 (당연하지만) 더 높더라구요.
-명성이 있는 학교에 가려면 내신은 3~4등급은 받아놔야 안심 할 수 있습니다. 대학 입시는 작품 오디션이 아니에요. 학업의 연장선이기에 어쩔수 없습니다. 하지만 대학의 명성을 따지지 않는다면 대학은 무조건 갑니다. 우리나라에 대학 많아요.
3. 대구에서 연기학원 다니면서 준비해도 상관없겠죠? 사실 몇 군데 상담을 받아봤는데 그래도 진정성있게 잘 상담해주신 곳이 있어서 간다면 그곳으로 갈까 생각중이었습니다.
-그곳에 가세요. 집가까운데 다니면서 연습 많이 해야 합니다.
4. 학원에서 상담할 때 어떤 걸 물어봐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우리학원 다니면 어떤 대학은 무조건 간다" 이런 학원은 다니지 마세요. 대학에 가는건 학생의 노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고 20대 중반의 어린 연기선생들이 있는 곳은 가지 마세요. 그들도 아직 더 배워야 하는데 연기를 가르치는건 말이 안됩니다.
학생이 대학 합격을 떠나서 무슨 일을 하든지 연심히 하길 바랍니다.
어떤 얘기만 해야 한다는건 없습니다. 연기자들을 위한 전용 자유게시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자주 나오는 페이문제나 처우개선등에 대한 논의도 이곳에서'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