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프레임마다 달라지는 프레임 비율? 관련한 이슈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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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다나 | |
2024년 08월 29일 15시 28분 35초 56481 2 |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편집실에서 사용할 스펙을 기준으로 가로크기를 고정하고, 찍은 화면 비율에 맞춰 같은 비율로 세로를 맞춰 주는걸 선호합니다.
예를들어, 편집실에서 1920x1080으로 작업 한다면,
16:9는 당연히 1920x1080,
3:2 비율의 화면은 1920x1620 으로
17:9 비율의 화면은 1920x1016 으로 만드는 거죠.
요렇게 준비한걸로 편집하면 요즘 색보정실에서 많이 쓰는 다빈치의기본 스케일 정책이랑 맞아서 나중에 XML주고 받을때 깔끔하거든요. 제 생각에 지금 요청 받은것도 같은 내용일것 같습니다.
다만, 더 중요한건 팀끼리의 합의입니다. 가끔 어떤팀에서는 가로 고정보다는 양쪽 모두를 고려해서 짧은쪽 기준으로 맞춰달라는 팀도 있고, 이론적으로는 세로 기준으로 맞춰도 통일만 하면 작업은 잘 되니 제일 중요한건 이중 어느 쪽인지 편집실과 색보정실에 다시한 번 확인하고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편집실에서 1920x1080으로 작업 한다면,
16:9는 당연히 1920x1080,
3:2 비율의 화면은 1920x1620 으로
17:9 비율의 화면은 1920x1016 으로 만드는 거죠.
요렇게 준비한걸로 편집하면 요즘 색보정실에서 많이 쓰는 다빈치의기본 스케일 정책이랑 맞아서 나중에 XML주고 받을때 깔끔하거든요. 제 생각에 지금 요청 받은것도 같은 내용일것 같습니다.
다만, 더 중요한건 팀끼리의 합의입니다. 가끔 어떤팀에서는 가로 고정보다는 양쪽 모두를 고려해서 짧은쪽 기준으로 맞춰달라는 팀도 있고, 이론적으로는 세로 기준으로 맞춰도 통일만 하면 작업은 잘 되니 제일 중요한건 이중 어느 쪽인지 편집실과 색보정실에 다시한 번 확인하고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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