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2비트 24비트틍 비트레이트는 음역대가 아니라 음압대를 말합니다. dB로 표현되는 음의 세기와 관련되고 더 쉽게 말해 피크레벨의 레인지에 대해 말하는 겁니다.
질문자 님이 말하시는 음역대는 주파수 응답을 말하는 것 같구요. 배우 대사등 정작 필요한 것들이 묻히지 않을까라는 질문 자체는 이해가 잘 안가네요.. 그럴 일이 없어요.. 그리고 마이크나 레코더도 중요하지만 정작 제일 중요한 건 현장의 환경이고 사운드에 대한 배려를 얼마나 더 많이 하냐 이거에 달려 있습니다.
2. mkh 416p와 t의 다른 점은 들어가는 전압이 달라서 그래요. 왠만하면 범용적인 48v를 이용하는 416p가 더 좋은 선택일 거 같습니다. 저라면 매물 구하기도 쉽고 416p와 비슷한 성능을 내는 ntg3를 구매할 거 같습니다.
그리고 h6 f3 60d 등 다 훌륭한 레코더이지만 활용도에 따라 좀 나뉘는 거 같습니다. 모두 독립영화 까지는 커버 가능하나 독립 장편이나 상업 영화에는 모두 부적합한 레코더 입니다.
질문자 님이 말하시는 음역대는 주파수 응답을 말하는 것 같구요. 배우 대사등 정작 필요한 것들이 묻히지 않을까라는 질문 자체는 이해가 잘 안가네요.. 그럴 일이 없어요.. 그리고 마이크나 레코더도 중요하지만 정작 제일 중요한 건 현장의 환경이고 사운드에 대한 배려를 얼마나 더 많이 하냐 이거에 달려 있습니다.
2. mkh 416p와 t의 다른 점은 들어가는 전압이 달라서 그래요. 왠만하면 범용적인 48v를 이용하는 416p가 더 좋은 선택일 거 같습니다. 저라면 매물 구하기도 쉽고 416p와 비슷한 성능을 내는 ntg3를 구매할 거 같습니다.
그리고 h6 f3 60d 등 다 훌륭한 레코더이지만 활용도에 따라 좀 나뉘는 거 같습니다. 모두 독립영화 까지는 커버 가능하나 독립 장편이나 상업 영화에는 모두 부적합한 레코더 입니다.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