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 마다 다른데, 이게 시나리오상의 내용이 아니라 CG작업의 난이도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아주 구체적인 요구가 있어야 견적이 나옵니다.
같은 연기라 해도 고정된 카메라와 인물 사이에 화면 전체를 덮는 연기라면 싸고, 인물과 배경 사이면 비싸고, 인물이 움직이면 더 비싸고, 인물과 카메라가 모두 움직이면 아주 바싼 식입니다. 특히 모르는 입장에서는 모두 합쳐 ‘CG'라 부르지만 그 안에서도 합성, 모션그래픽, 디자인, 3D로 나뉘고 3D는 또다시 모델링, 애니메이션, 라이팅, 텍스쳐 매핑 등등 세부사항으로 다시 나뉘기 때문에 요구하는 결과에 따라 아주 극단적인 결과가 나옵니다. 즉 이 질문은 거의 ’영화 한 편 만드는 평균비용이 얼마에요?와 같은 질문이라고 보면 됩니다. 제일 싼 경우와 비싼 경우의 편차가 천 배 쯤 되거든요. 영화제작비가 학생 단편인지 블록버스터급 프랜차이즈 영화인지 알아야 대략이라도 견적이 나오듯, CG는 구체적으로 어떤 장면에서 어떤 작업을 원하는지가 나와야 견적이 나옵니다. 그리고 대부분 실제 촬영하는게 CG로 만드는것보다는 쌉니다.
지금 말한것으로만 치면 유체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3D + 실사 합성 이라 3분 분량이면 수천만원애서 억대 쯤 나올것 같은 느낌이네요.
가격책정 단위는 보통 컷 기준이고, 난이도가 높거나 길이가 길면 프레임 단위로 책정되기도 합니다.
같은 연기라 해도 고정된 카메라와 인물 사이에 화면 전체를 덮는 연기라면 싸고, 인물과 배경 사이면 비싸고, 인물이 움직이면 더 비싸고, 인물과 카메라가 모두 움직이면 아주 바싼 식입니다. 특히 모르는 입장에서는 모두 합쳐 ‘CG'라 부르지만 그 안에서도 합성, 모션그래픽, 디자인, 3D로 나뉘고 3D는 또다시 모델링, 애니메이션, 라이팅, 텍스쳐 매핑 등등 세부사항으로 다시 나뉘기 때문에 요구하는 결과에 따라 아주 극단적인 결과가 나옵니다. 즉 이 질문은 거의 ’영화 한 편 만드는 평균비용이 얼마에요?와 같은 질문이라고 보면 됩니다. 제일 싼 경우와 비싼 경우의 편차가 천 배 쯤 되거든요. 영화제작비가 학생 단편인지 블록버스터급 프랜차이즈 영화인지 알아야 대략이라도 견적이 나오듯, CG는 구체적으로 어떤 장면에서 어떤 작업을 원하는지가 나와야 견적이 나옵니다. 그리고 대부분 실제 촬영하는게 CG로 만드는것보다는 쌉니다.
지금 말한것으로만 치면 유체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3D + 실사 합성 이라 3분 분량이면 수천만원애서 억대 쯤 나올것 같은 느낌이네요.
가격책정 단위는 보통 컷 기준이고, 난이도가 높거나 길이가 길면 프레임 단위로 책정되기도 합니다.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