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15,529 개

모르는게 있으면 물어보고, 아는게 있으면 가르쳐주고...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

장편영화를 찍을 때 쓰이는 차량에 대한 질문...

tlcptm
2003년 07월 11일 14시 38분 55초 2609 2
제가 완전 초보라 질문을 많이 하게 되네요...

촬영용차량 카테고리 안에 운송용달, 촬영버스, 일반차량, 소품용차량, 레카차 등이 쓰여 있는데요..  각각 차의 역할을 잘 모르겠어서요..

촬영버스는 촬영에 필요한 도구를 위한 버스인가요??  기자재를 위한 차라면 버스는 효율적이지 않지 않나요??

이들차량의 역할에 대해서 답변좀 해주세요..( 어떤때 쓰고 무엇을 싣는지.. )

그리고 이런 차들을 빌릴려면 어디로 연락을 해야하는지두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요..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Profile
b2uoke
2003.07.12 03:54
운송용달은 말 그대로 짐운반입니다. 조명기구, 카메라를 비롯한 각종 촬영에 필요한 기자재들을 싣습니다. 촬영버스는 스탶들과 연기자들을 운송할때 사용합니다. 물론 스타급 주연배우들은 각자 알아서 이동하지만 현장의 스탶들과 보조출연자들이 주로 이용하게되는 것이 촬영버스입니다. 일반차량은 말 그대로 일반차량, 승합차나 승용차로 간단한 기자재나 사람을 실어서 이동합니다. 소품용차량은 말 그대로 소품으로 쓰이는 차량인데 촬영을 할때 피사체의 역활을 하는 차량이 소품용 차량이 되겠죠? 레카차는 촬영을 목적으로 특수 개조된 차량으로 일반적으로 영화의 씬이 되는 차량을 통째로 얹어서 탑재하고 촬영장비들을 설치할수 있는 특수차량입니다. 달리고 있는 자동차의 실내씬이 필요할때 거기다 차량을 얹어서 촬영을 하는 것입니다. 허접 답변이라서 죄송~
tlcptm
글쓴이
2003.07.14 09:07
너무 감사합니다. 명쾨한 대답이였습니다.
이전
31 / 777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수정/삭제 불가
답글이 달린 댓글은 수정/삭제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