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진건 없는데 아예 24p로 찍는게 낫습니다
높은 프레임으로 찍고 다운하면 몇프레임마다 프레임을 자동 계산해서 일정간격으로 삭제합니다.
그럼 일정한 프레임 모션이 나오지않고 큰화면으로 0.5배정도로 느리게보면 프레임 사이에 삭제된걸 확인할 수가 있어요.
그래서 일정한 간격을 위해서 아예 24프레임으로 찍는게 낫습니다. 디테일한 작품성을 위해서라면 라믄요.
24p가 가장 그림같이 인식되는 사이즈이기도하고 과거로 가면 필름돌리는 문제나 싱크맞추는문제나 빨리감기나 느리게감기할때 배수를 조절할떄 딱 떨어지는 필름의 장수가 1초당 24장이었습니다. 30p으로 만드는 영화도 있고 48프레임으로 만드는 호빗 뜻밖의 여정에서 눈의 피로도를 위해 48프레임의 3d영상으로 찍었습니다 아바타2도 60프레임과 48프레임으로 3d 제작이되고있습니다. 물논 부분제작일 수도 있고 정확한건 모릅니다. 아예 프레임을 다르게해서 다른 느낌과 효과를 줄 수 도 있으니 잘 고려해서 영상을 만드길 바랍니다.
높은 프레임으로 찍고 다운하면 몇프레임마다 프레임을 자동 계산해서 일정간격으로 삭제합니다.
그럼 일정한 프레임 모션이 나오지않고 큰화면으로 0.5배정도로 느리게보면 프레임 사이에 삭제된걸 확인할 수가 있어요.
그래서 일정한 간격을 위해서 아예 24프레임으로 찍는게 낫습니다. 디테일한 작품성을 위해서라면 라믄요.
24p가 가장 그림같이 인식되는 사이즈이기도하고 과거로 가면 필름돌리는 문제나 싱크맞추는문제나 빨리감기나 느리게감기할때 배수를 조절할떄 딱 떨어지는 필름의 장수가 1초당 24장이었습니다. 30p으로 만드는 영화도 있고 48프레임으로 만드는 호빗 뜻밖의 여정에서 눈의 피로도를 위해 48프레임의 3d영상으로 찍었습니다 아바타2도 60프레임과 48프레임으로 3d 제작이되고있습니다. 물논 부분제작일 수도 있고 정확한건 모릅니다. 아예 프레임을 다르게해서 다른 느낌과 효과를 줄 수 도 있으니 잘 고려해서 영상을 만드길 바랍니다.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