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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형 배우, 대응형 배우
이 두가지 유형 중 당신은 어떠한 배우인가요?
막상 이런 질문을 듣고 나니
나는 어떠한 배우인지 결정하시기 힘들 겁니다.
이제부터 잘 들어주세요.
이 유형에 대해 더 심도 깊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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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타깝지만 98%의 배우분들이
대본을 읽는 순간 몸이 먼저 나가버리는
반응형 배우들입니다.
나에게 주어진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오는 자극에 따라 움직이는
매우 감정적인 연기를 하고 있는 것이죠.
그럼 이런 말이 종종 들립니다.
'오늘따라 감정이 잘 안 올라오네.'
'집중이 잘 안되네?'
감정에 반응하는 연기를 하다 보니
무엇을 해야 더 나은 연기를 할 수 있을지
알아낼 방법이 없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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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을 할 때 저는
반응형 배우분들에게 이렇게 묻습니다.
'지금 이러한 방법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그럼, 모든 초점이
나의 반응에 맞춰진 답변이 나옵니다.
'화가 날 것 같아서요.', '이 대사가 너무 슬퍼서요.'
반면, 대응형 배우는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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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에게 받은 자극에 따라
어떠한 태도와 행동을 취할 것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충분히 갖고 연기합니다.
상대에게 받은 자극을 받아들이고
지금 이 상황을 인지하여
나의 태도와 행동을 선택하는 시간인 것이죠.
우리의 연기는 이렇게 되어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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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가 나를 자극한다고 빠르게 반응해버리는 연기는
목적과 목표를 잃은 그저 그런 감정연기에 불과합니다.
나의 감정에 잠식되어
정말 이 순간에 내가 해야 하는 것들을
아무것도 못 하게 된다면
보는 관객들도 배우의 연기를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응하는 연기가 아닌, 대응하는 연기를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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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응을 하는 연기를 하기 위해선
대상에게 받는 자극을 통해
꼭 생각하는 시간이 들어가야 합니다.
나의 감정과 행동을 선택하기 위해
충분히 고심해야 하는 시간을 가져야 하는 것이죠.
생각 → 감정 → 행동 → 말
우리의 몸은 무의식적으로 이렇게 움직입니다.
생각을 통해 감정이 발현되어 행동과 말을 선택하게 되는 것이죠.
대응형 배우가 되기 위해
여러분은 삶 속에서 어떠한 선택을 통해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의식적으로 뜯어볼 필요도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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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대사를 보았을 때 어떻게 생각을 해야 하는지'
어떠한 행동을 선택해야 하는지 그려지지 않으면 어떡하죠?'
수업 중 한 배우분의 질문을 듣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나의 연기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른 사람이 결정해 주는 수동적인 연기를 배웠었죠?
나만이 할 수 있는 연기를 하기 위해
이제는 구체적인 생각과 동사들로
정확한 지표를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을 이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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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다리세요.
대상과 상황이 나에게 주는 자극을 인지하고
꼭 생각하고 연기하는 시간을 갖길 바랍니다.
내가 어떠한 태도와 어떠한 행동을 할 것인지 말이죠.
남들이 말하는 재밌는 연기를 하기 위해
리믇과 템포를 생각하지 마세요.
연기는 랩이 아닙니다.
또한 오디션을 보기 위한 오디션 연기를 하지 마세요.
이러한 연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무작정 연기하지 마세요.
이러한 연기는 배우가 연기할 때
생각하는 것을 멈춘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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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come to Lalart A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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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들려보시면 자기에게 꼭 필요한 어떤것을 건질지도 모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