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연출쪽이랑 녹음 쪽이라 실질적인 이야기를 전해드릴 수는 없겠지만요.
1.뭐든 내 손안에 있어야 만지게 되고 연구하게 되고 또 책임감가지고 계속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개인 카메라를 살까 하고 주위에 많이 물어보는데 소니 FX3 많이 이야기 하더라고요. (렌즈도 고민해보셔야 하고요)
2.보통 영화과가 있고 그안에서 여러 파트 경험해보고 고학년때 쯤 자기에게 맞는 파트를 정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일단 현장 경험이 중요한데 미성년자만 아니시라면 영화 촬영팀이나 드라마 촬영팀 막내로 경험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시에서 운영하는 미디어센터나 독립영화협회 영화관련재단 같은데서 해마다 무료 강의, 교육같은거 진행하니 알아보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촬영이론 관련 책들도 많고요.
4. AI....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ㅎ 근데 현장을 지휘하는 연출감독이 현장에서 가장 많이 이야기하고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사람이 촬영감독인데 AI보단 사람을 찾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
5.밀접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메체를 다루고 촬영에 관련된 일이니 도움이 되실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대충 저는 이정도 말씀드릴수 있을 것 같고요. 실제 촬영하시는 분들께 더 좋은 조언을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말 중요한 이야기인데 만약 나중에 촬영팀을 하시게 된다면 꼭 좋은 사수 만나시길 바랍니다.
응원드립니다. 좋은 촬영감독 되세요~
1.뭐든 내 손안에 있어야 만지게 되고 연구하게 되고 또 책임감가지고 계속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개인 카메라를 살까 하고 주위에 많이 물어보는데 소니 FX3 많이 이야기 하더라고요. (렌즈도 고민해보셔야 하고요)
2.보통 영화과가 있고 그안에서 여러 파트 경험해보고 고학년때 쯤 자기에게 맞는 파트를 정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일단 현장 경험이 중요한데 미성년자만 아니시라면 영화 촬영팀이나 드라마 촬영팀 막내로 경험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시에서 운영하는 미디어센터나 독립영화협회 영화관련재단 같은데서 해마다 무료 강의, 교육같은거 진행하니 알아보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촬영이론 관련 책들도 많고요.
4. AI....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ㅎ 근데 현장을 지휘하는 연출감독이 현장에서 가장 많이 이야기하고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사람이 촬영감독인데 AI보단 사람을 찾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
5.밀접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메체를 다루고 촬영에 관련된 일이니 도움이 되실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대충 저는 이정도 말씀드릴수 있을 것 같고요. 실제 촬영하시는 분들께 더 좋은 조언을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말 중요한 이야기인데 만약 나중에 촬영팀을 하시게 된다면 꼭 좋은 사수 만나시길 바랍니다.
응원드립니다. 좋은 촬영감독 되세요~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