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니스랍스키 시스템을 통한 배우 훈련>
1.배우훈련의 목표
좋은 연기는 거짓으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진실로 믿고 행동하는 것입니다.
배우가 내적 진실을 가지고 행동한다면 관객들 또한 그 배우의
연기를 보며 진실한 감동과 카타르시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배우 수업은 스타니스랍스키 시스템의 강도 높은 훈련을 통
해 무대 위에서 혹은 카메라 앞에서 진실로 살아있는 배우를 만
들고자 합니다.
2.커리큘럼
연기수업을 주축으로 <자유장면 실습><째즈댄스><무대동작>을 비
롯한 부가된 수업들이 병행.
*요소 훈련- 집중력, 상상력, 기억력, 상황 및 시간, 공간에 대한 인식, 체화 능력을 키운다.
*물체 없는 행동-물체가 없이 마치 그 물체를 가지고 움직이듯이 스스로가 믿고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신체적 행동의 기억을 통해 행동의 자연스러움을, 그리고 집중력, 상상력을 통한 믿음의 능력을 향상시킨다.
*1인 에튜드-상상으로 구축된 상황 내에 자기 자신을 사건과 만나게 함으로써, 진정한 자신의 여러 모습을 발견해나가, 궁극적으로 자기 인식의 확대를 목표로 한다.
*2인 에튜드-모든 것이 1인 에튜드와 동일하나, 2인이 서로 진정 ‘교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관 찰-실제 일상에서의 인물, 사물, 동물, 직업을 자유롭게 관찰해서 그 외관과 움직임을 그대로 모방한다. 이를 통해 자신의 신체에 대한 인식 확대를 목표로 한다.
*역할 구축- 희곡이나 소설로부터 유추되고 창조되어진 인물로, 내 자신이 아닌 다른 역을 연기하는데 목표로 한다.
*장면 연기-대본의 한 장면을 선택해서, 2명 정도가 장면을 실습한다.
*작품-전체 작품을 여러 명이 상연.
****전 과정 중간, 중간에 <자유연기 실습>- 학생들 스스로 2~3명씩 짝을 이루어, 작품의 한 장면을 선택해서 연출, 연기 등을 자유롭게 습작, 동료들 앞에서 발표하고 평가 받는 수업을 실시한다.
****각 과정을 통과하지 못한 사람은 다음 과정으로 갈수 없는 것이 원칙이다.
****수업시간을 준수해야 하며 동료들을 신뢰하고, 수업에 적극적으로 임해야 한다.
3.수업 시간
연기 수업: 주3회, 3시간(수업시간은 연장 되어질 수 있음)
째즈 댄스: 주3회 (매 연기 수업 시간 전 1시간)
무대 동작: 주2회, 2시간
4.수업 장소
혜화동 배우수업 스튜디오
이화 사거리--홍익대 디자인 대학원 정문--창덕궁 방향으로 50M도보--우 측 최초 골목으로 우회전 후 50M도보--좌회전 후 50M도보--좌측에 <연기 예술 아카데미> 건물 지하.
연락처: 019-421-0269
010-3015-4730
e-mail: stani@naver.com
pardus72@hanmail.net
가끔 들려보시면 자기에게 꼭 필요한 어떤것을 건질지도 모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