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기업 배급사 취업을 목표로 하는 영화 배급전략 스터디원을 충원합니다~!!
현재 약 2달간 운영 중이며, 한 분이 취업하셔서 1~2명 정도 인원을 보충하려고 합니다.
1. 운영 방법
- 신촌 스터디카페
- 매주 목요일 12시~3시 (다음 스터디는 6/1(목), 6/9(금)-예외적으로 금요일 진행)
(요일 및 시간은 조정 가능, 현재 조정 가능한 시간으로는 월/목/금 오후 3시 이전)
- 스터디카페 비용만 분담
- 기존 인원은 4명으로, 4~5명 정도로 운영할 계획
- 매주 구글 드라이브에 과제 업로드
- 지각, 결석, 과제 미제출에 대한 벌금 부과
2. 스터디 내용
대기업(CJ ENM, 롯데, 쇼박스, NEW, 플러스엠) 중심으로 스터디원 별로 배급사를 맡아서
같이 각 기업별 뉴스 정리, 배급 전략 분석을 하고 공유하여 여러 기업을 같이 준비합니다.
(대기업이 아니더라도 취업 희망하는 배급/수입/투자사 같이 상의해보고 정해도 좋습니다.)
1) 맡은 투자배급사 관련 기업이슈 & 영화/ 콘텐츠 산업 이슈 정리 및 테스트
- 매주 각자 맡은 배급사 관련 이슈를 정리합니다.
- 매주 스터디원 돌아가며 그 주의 영화/콘텐츠 산업 관련 이슈를 정리하여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합니다.
- 해당 주의 발제자가 정리한 이슈를 바탕으로 2개의 문제를 출제, 테스트를 봅니다.
2) 각자 맡은 배급사 작품 2편씩 배급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한 달에 한 연도씩 분석하고 있으며, 현재 2022년/2021년은 진행한 상태, 6월에는 2020년 분석할 예정입니다.
- 스터디장이 해당 연도의 영화 산업 통계를 문서로 정리, 브리핑 하는 것으로 한 연도 분석을 시작합니다.
- 매주 맡은 배급사의 해당 연도 작품 중 2개의 배급 전략을 분석합니다. (분석 포맷 有)
ex) 영화의 강점과 약점 파악(주연배우, 감독, 소재, 장르, 이야기, 완성도 등), 최선의 개봉날짜였는지, 언제로 옮기면 더 좋았을지, 배급사의 라인업에서 어떤 위치였는지, 목표 관객 수 및 개봉 규모는 적당했는지 등
- 각자의 관심영역에 따라 배급, 마케팅 등 더 중점두고 싶은 부분을 중심적으로 하되, 서로의 과제가 서로에게 도움될 수 있도록 ex) 배급에 중점이라면 해당 영화의 특징적인 마케팅 1개 이런 식으로 배급, 마케팅에 대한 내용 포함하기
3) 매달 마지막 주 영상화 가능한 원천IP 찾아 기획서 작성
- 기획 직무 뿐만 아니라 배급, 투자 직무에서도 기획 능력을 보는 곳이 많아, 매달 마지막 주 각자 2작품씩 IP발굴 및 기획서 작성을 진행합니다.
4) 개봉작, OTT 신작 등 해당 주의 이슈작 리뷰 및 성적에 대한 토론
5) 이외에도 영화/콘텐츠 산업 이해에 도움이 될 만한 과제 진행
- 배급 전략 분석이 빨리 끝난 달은 추가적인 과제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 이전에 진행한 과제로는 담당 배급사의 2023년 라인업 세우고, 배급시기 예측해보기 등이 있습니다.
3. 연락 방법
카카오톡 wlgus0409로
이름 / 성별 / 나이 / 취준 분야 / 간단한 소개(준비 기업, 어떻게 준비 중인지 등) / 스터디 가능하신 요일, 시간
적어서 보내주시면 빠르게 답장 드리겠습니다.
* 카페 쪽지는 확인하지 않습니다!
대기업 공채, 수시 같이 준비하면서 성실하고 꾸준히 참여해 주실 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필요하면 스터디 하면서 같이 자소서 첨삭, 면접 준비 등도 할 수 있으면 합니다.
스터디 내용이나 시간, 장소는 조정 가능하니 배급, 기획, 투자 직무 준비 중이신 분들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