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촬영팀에 대해

후츄우 2020.12.06 18:36:12

안녕하세요. 현재 27살을 바라보고있는 대학생입니다.

너무 하고 싶은 말이 많아서 횡설수설 말할 것 같지만 생각나는 대로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20살때 영화가 그냥 좋아서, 단지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중 한사람이 되고싶어서 수도권으로 올라왔습니다.

영화과 진학을 고3 끝나기 직전에 결정했기때문에 준비가 미흡했는지 영화과는 가지 못하고 조금 다른 방송 미디어 학과에 가게 되었습니다.

진학을하고 학교를 1학기만 다닌 뒤 조명팀 막내로 상업영화 두편에 참여했습니다. 

군대 문제도 있고, 조금 더 이론적인 부분이나 기술적인 부분을 학교에서 더 배우고 와야겠다는 생각이들어서 군복무를 마치고 다시 

원래 다니던 학교에 복학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학기를 마지막으로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졸업 후 영화 촬영팀으로 들어가고 싶은데 몇가지 궁금한 점 이 있습니다.

제가 다닌 학교에서는 촬영을 dslr 이나 미러리스로만 촬영했습니다. 제 과거 조명팀 시절 기억, 최근에 뮤직비디오 아르바이트때 봤던 촬영팀 카메라는

제가 학교에서 사용했던것과는 다른 arri ?? 혹은 다른 큰 시네마 카메라?? 였던 것 같습니다.  카메라 종류나 명칭도 모를 정도로 학교에서 이런 카메라 종류 셋팅, 모니터 연결 방법, 포커스, 짐벌 셋팅 등을 배우지 못했습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이런 촬영팀(카메라) 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곳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촬영 현장에 처음 나가서라도 배우고 할 수 있는 부분인지가 너무 궁금합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너무 막막합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화 선배님들 혹시 아는부분이 있다면 작은 부분이라도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