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영화관련 진로를 꿈꾸는 예비 고1 학생입니다! 이번에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미래에 대학교에 제출할 포트폴리오 준비를 미리 시작해보고자 혼자서 단편영화를 한편 찍어보는 것은 어떠할까 생각을 하게 되어 이렇게 커뮤니티에 처음으로 글을 올려보게 되었습니다. 난데없이 나타난 초짜가 뜬금없이 이것저것 질문하는 것 같기도 하여 긴장되기도 하지만 여기 말고는 딱히 조언을 구할 곳이 없어서 조심스레 글 올려 봅니다. 혹시 지나가다가 이 글을 보시고 시간이 나신다면 한마디씩 만이라도 답변 달아주시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1. 아무리 촬영 기술이 좋아도 영화 카메라와 스마트폰의 영상 퀄리티 차이는 확연하게 날 수 밖에 없나요?
2.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서도 영상 퀄리티가 좋아보이게 하는 방법은 연출 실력일까요 아니면 편집과 기타 장비 빨일까요?
예를 들어 뉴진스의 Eta 뮤비는 어떻게 저런 퀄리티가 나올 수 있었을까요?
3. 가성비 좋은 입문용 카메라를 추천해주신다면 뭐가 있을까요?
4. 스크립트를 쓸 때 페이지&대사 분량과 그에 해당할 러닝타임을 잘 모르겠는데 이거에 대해서 조언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제가 한국학교를 안다녀서 문법이랑 맞춤법을 잘 몰라 좀 틀렸을 것 같아 걱정되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