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미술(세트)에 관심있습니다.

archiyaki 2004.10.05 07:37:03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건축학과 4학년에 재학중입니다. 현재 나이는 24살(81년생)이고 여자입니다.

영화미술(세트)를 하고 싶은데 지금까지 전공이외에 영화미술에 관하여 특별히 준비하거나 공부한것이 없어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조언을 얻고싶습니다.

이미 올라와 있는 글중 미술에 관한 글을 봐도 저처럼 4학년인 사람도 없는 것 같고; 구체적인 대답을 구하지 못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구인 게시판에서 미술팀 구인을 보니 주로 미술 전공을 구하는것 같고, 여자보다는 남자를 많이 선호하는 것 같더군요.
자격사항은 주로 컴퓨터와 운전면허가 필요한것 같은데 그 외에 무엇을 더 준비해야 할지 궁금합니다.(현재 운전면허가 없어서 면허를 따려고 하는데 운전경력이 없으면 안되는건 아닌지;;)

그리고 제가 캐드, 맥스, 포토샾은 어느정도 다룰줄 알지만(이것도 어느정도 수준으로 마스터해야하는지..) 핸드드로윙은 서툰데 핸드드로윙도 따로 공부를 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이제 졸업작품도 끝나고, 올 겨울이나 내년 봄 이전에 취업을 희망하고 있고, 그 전까지 준비할 수 있는 구체적인 것을 알고 싶습니다.

당장 생계형 취업이 안되더라도 상관없지만, 팀에 합류했다가 프로젝트(영화)가 끝나면 팀도 해산되고 백수가 되는 것인지;; 회사에 소속되서 프로젝트가 없더라도 다른 근무가 있는 것인지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실례지만 급료가 어느정도 되는지 대충이라도 알수 있었으면 합니다.(액수가 적으면 안하겠다는건 아니지만.. 전혀 생계가 안될 정도라면 딴아르바이트를 병행할 수 있는지 ;;)

마지막으로 세트팀을 희망하고 있는데 실제로 일할 때 확실히 미술팀, 세트팀, 소품팀...등이 확실히 영역을 구분해서 일하는지 미술팀 내에서 세트도 하고 소품도 하고 그런 식인지, 아무래도 최종목표는 미술감독을 희망하고 있는데 가능성이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영화제작에 관해서는 워낙 문외한이어서 궁금하다면서 물어보는 것이 너무 많았네요;;;; 겁없이 해보겠다면서 쓴 글자체가 어이없는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너무 타박하지 말고 잘못알고 있는것 고쳐주시고, 아시는 것에 대해서 던져주는 한마디가 저에게는 매우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