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종은 무선 Rode NTG-2BW 이고 3년전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사용법을 배울 수가 없어서 그때 사용했을 때 자꾸 길게 뺀 붐마이크가 쑥쑥 들어가고
마이크는 꼭 냄비끓으면 뚜껑 달달 거리는 소리가 그대로 들어가 소리 없이 화면을 처리할 수 밖에 없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땐 마이크를 들고 있던 학생이 흔들어서 그런 줄 알았는데 지금 보니 마이크 자체가 조금만 흔들려도 선이 움직이면서 그 소리가 그렇게 크게 들어간 거였더라고요..
그래서 사용법에 관해 질문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기종: http://www.11st.co.kr/products/2529532471
1) 원래 저렇게 마이크를 흔들면 저정도 소리가 나는게 정상인가요?
영상 보시면 16초 부분에 저렇게 꽂는 부분(사진 상 1번 부분)을 손으로 살짝 건드리기만 해도
딸깍딸깍 소리가 납니다. 그래서 조금만 흔들려도 딸깍 소리가 나고요.
그 냄비 물끓을때 뚜껑 달그닥 거리는 소리(?)원인이 바로 저 소리였습니다. 저 정도는 정상인가요?
그 딸깍대는 소리가 나는 이유가 뒤에 연결된 선이 흔들리면 (영상에 47초 부분 처럼)그 딸깍 소리가 납니다. 그래서 (사진 2번)처럼 저렇게 잘 껴넣어서 안움직이게 하면 1번 부분이 그나마 덜 흔들려서 어느 정도 소리는 덜 나는데 그래도 좀 흔들면 다시 그 냄비 그릇 소리가 납니다. 원래 저렇게 소리나는 건 당연하고, 그래서 저 사이에 선을 고정해 놓고 써야하는 건가요 아니면 불량제품이라 다시 다른 물품으로 사야 하나요?
2) 그리고 폴대도 자꾸 저 쇠 부분을 돌려도 고정이 전혀 안되고 돌려도 돌려도 한 없이 돌아가고 고정돼서 꽉 껴지는 느낌이 안듭니다.
그래서 좀만 들고 움직이면 푹푹 내려가는데
원래 붐폴대는 항상 양손을 높이들어 수평으로 놓고 해야되는 건가요? 폴대를 수직으로 들고 할 수도 있는 거 아닌가요?
주위에 여쭤볼 분이 안계셔서 질문드립니다. 너무 초보적인 질문이라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