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제작과 졸업 앞두고 진로 고민에 있습니다. (영상대학원 진학, 외주제작사 취업 질문)

라스트매직 2022.04.09 16:24:19

드라마 제작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해서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나오는 방송제작과에 들어갔습니다.

 

방송제작과를 다니면서 했던 작품 중 내세울 것은

유튜브에 올린 다큐먹방예능 1(편집)

단편영화 3작품 (2작품 기획&편집, 1작품 조명&색보정)

정도겠네요.

(다시봐도 정말 학교만 다닌 거 같아 좀 더 열심히 할껄..라고 후회가 되네요)

 

집에서 대학원가서 꼭 석사학위를 따라고 해서 졸업 직후든 지나서든 가야 하기는 하는데

사실 3년 반 내내 한게 저거랑 컴활자격증 2,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운전면허 (2종보통)

밖에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요새 영상 쪽 정규직으로 일할려면 컷편은 기본으로 모션그래픽, 3D 기술도 가지고 있어야 되는 거 같아 지금이라도 그 쪽을 배워야 하나 싶어요.

 

어쨋든 학점은행제라 이번 여름에 졸업하게 되어서 부랴부랴 대학원에 준비하려고 컨설팅학원에 갔다오니 대학원에 가기에는 어리고 부족한게 많다고 하네요.. 그래도 젊음이 무기라고 이번에 시도해보라 해서 시도는 해볼려 합니다.

 

----------------------------------------------------------------------------------------------------------

서두가 길었네요. 현업을 뛰고 있는 분들에게 여쭐게 있습니다.

 

영상대학원 진학하면 취업의 길이 좀 더 넓어질까요?

현장 경험을 하고 대학원 가는게 더 나을까요?

 

영상 편집은 어떤식으로 포폴은 채우나요?

(드라마 편집 구직 같은거 봐도 요새 대세는 모션그래픽이나 3D 쪽으로만 올라 오더라구요.)

 

추가로 드라마 OTT 쪽에 관심이 많아서 외주제작사에는 어느곳이 있는지 찾을 수 있는 방법이나 취업할 수 있는 구직 사이트나 방법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두서없는 고민, 질문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