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15,478 개

모르는게 있으면 물어보고, 아는게 있으면 가르쳐주고...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

뮤지컬/음악 영화 동시녹음

인형의꿈
2020년 04월 20일 17시 14분 07초 637 2

뮤지컬 영화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입니다!

졸업영화를 10분 내외의 뮤지컬 영화로 제작하려고 하는데 준비과정에서 궁금한게 있어서요!

 

<레 미제라블>의 관련된 기사를 찾아보니까 올 동시녹음(송스루)으로 촬영이 진행됐다고 하며 현장에서 피아노로 반주를 하고 배우들은 이어폰으로 그걸 듣고 노래를 불렀다고 합니다! 그렇게 동시녹음이 가능했다고 하는데요..

학생 신분인 제가 동시녹음으로 뮤지컬 영화를 제작할 방법이 있을까요?? 선배님들의 따듯한 관심과 답변 기대합니다!!

 

추가로 동시녹음이 아닌 뮤지컬/음악 영화 중에서 성공한 영화들로는 뭐가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보컬트레이너
2020.04.21 03:11
흠....동시녹음이 문제가 아니라...뮤지컬 영화 자체가 불가능할겁니다.

음악영화는 생각보다 스케일이 엄청나게 커집니다. (다른 그 무엇보다 사람때문입니다...관련분야 전문배우 확보 자체가 어려운데다가 확보했다손 치더라도 연습과정도 굉장히 길게 소요되며, 무엇보다 제대로 된 배우 구하려면 몸값도 쎕니다. 영화쪽에서 이걸 잘 모르는분들이 많던데, C급 배우 기준으로 - 뮤지컬 전문배우 - 하루 기본 2~30만원은 줘야 픽업 가능합니다. 연습기간동안에도 당연히 페이 지급되어야 하구요.)

우리나라에서 음악영화를 못만드는 가장 큰 이유가 자금때문이에요.

음악영화에 들어가는 음악쪽 스텝들 결코 싼값에 쓸 수 없으니까요.

- 예를 들어 B급정도 오케스트라 (50명 이하의 최소규모) 하루 쓰는데 2천만원정도 들어갑니다. 제작비가 넘쳐나는게 아니라면 음악 기반의 영화제작은 참는걸 권하고싶네요. 연기+노래 다 잘하는 전문배우 찾는것부터가 장난이 아닐테니까요. 학생영화 수준에 맞춰서 좀 못하는 사람이라도 일단 뽑자 할지라도...연습과정에서 아마도 굉장히 힘들다는걸 느끼게 되실겁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보는눈/듣는귀 다 수준 높아서 그런 쩌리들 데려다 작업하려면 어지간한 인내심으로는 못버틸거에요.
보컬트레이너
2020.04.21 03:15
성공한 영화 - 가장 유명한건 '사운드 오브 뮤직' 을 들 수 있습니다. 현재도 가끔 방송에서 나오기도 하는 명작이죠. 그 유명한 '도레미송'이 나오는 영화입니다.

클래식 음악 (특히 성악) 에 관심 많은 사람들에겐 '가면속의 아리아' 라는 영화도 명작으로 꼽힙니다.

우리나라에선 '서편제' 정도가 있겠군요.

요즘 회자되는 영화중엔 라라랜드/위대한 쇼맨 정도가 뮤지컬 영화로 분류할 수 있겠네요.

맘마미아 시리즈 또한 유명한 뮤지컬영화이며, 헐리웃에선 댄스/기악 등 각 분야별 유명 음악영화들이 꽤 많습니다.

* 오페라의 유령 등 이미 유명해진 작품들은 정말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재미있게...감동받으며 봤던 작품으로는 '물랑루즈'가 있네요.

* 응원단과 드러머들이 나오는 '드럼라인'도 굉장히 인상깊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1 / 774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수정/삭제 불가
답글이 달린 댓글은 수정/삭제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