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15,586 개

모르는게 있으면 물어보고, 아는게 있으면 가르쳐주고...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

영화 편집자가 사운드 디렉터에게 전달할 때

새내기365
2025년 01월 19일 22시 56분 46초 150 3

영화 편집자가 사운드 디렉터에게 영상본과 소스를 전달하는 전체적이고 자세한 과정이 궁금합니다.

 

편집자가 사운드 디렉터에게 싱크를 맞춰서 보내주는 게 맞죠..!?

 

또 상업영화와 단편영화의 전달과정 차이도 궁금합니다.

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Profile
사운드레드
2025.01.20 00:01
사운드 싱크는 당연히 맞춰야하고
플러그인 걸지말고 볼륨레벨도 원본 그대로 보내셔야합니다
이펙터같은것도 전부 제거후에 원본 그대로 보내야 노이즈 작업과정에 문제가 없습니다
볼륨을 다 만져놓고 보내면 작업자가 할 수 있는것도 못합니다
NumbersPostStudio
2025.01.20 16:17
imjj
2025.01.20 19:00
상업이나 단편이나 차이가 있을 이유는 없을것같습니다 기껏해야 분량..?의 차이가 아니라면요..

편집이 완료되면 최종본으로 가이드용 mov, 오디오AAF나 omf, edl 등을 뽑아서 전달합니다. 오디오aaf에서 디테일한 설정은 믹싱팀쪽에서 요구하시는대로 드리면 됩니다.(핸들값 등.. ) 먼저 요청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1 / 780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수정/삭제 불가
답글이 달린 댓글은 수정/삭제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