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15,472 개

모르는게 있으면 물어보고, 아는게 있으면 가르쳐주고...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

미술팀 가도 될까요?

하나도모르겠다
2024년 02월 14일 00시 05분 06초 24559 2
대학생활중인 학생입니다.

우연히 미술감독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영화계와 미술팀에 대해 알아보는 중인데 잘 안나와있네요ㅠㅠ그래서 몇가지 여쭤봅니다


1-미술팀 막내 혹은 스태프분들의 급여와  평균적인 노동시간이 궁금합니다( 일의 강도와 실제 경험담을 듣고싶습니다..)


 2-경력과 상관없이 영화/드라마 미술팀의  직업자체가 프리랜서 개념인건가요?


3-프리/프로덕션기간에 들어가면 휴무 없이 모든시간을 투자해야하는 건가요? 그 기간을 제외하고 주로 뭐 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3-현재 영화계에서 미술팀의 구인이 많은편인가요?


4-혹시 일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이 직업을 추천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5-정말 마지막으로 평균 연차에 따른 대략적인 연봉을 알고 싶습니다.혹은 작품당 받는 페이라도요..정말 나와있는곳이 없더라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남겨주시면 더더욱이 감사드립니다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dvcat
2024.02.15 08:09
1. 다른 경험자 이야기 들어도 어차피 그사람 케이스일 뿐이라. 공식적인 평균치를 알 수 있을까 싶네요. 제가 듣기로는 촬영팀에 비하면 임금이 많이 짠편입니다.
2. 미술팀 뿐만 아니라 영화현장 스탭 전부 프리랜서입니다.
3. 휴무가 아예 없는 수준은 아니고, 단지 다른 스탭보다 먼저 세팅해야 하고 촬영 끝나면 해체하고 원상복구해야 하기 때문에 프로덕션 기간엔 상대적으로. 초과근무가 많은 편입니다.
3. 영화계 전체가 별로 없을걸요? 당장 이게시판에 조금만 검색해 봐도 무경력자는 도통연락이 오지 않는다는 질문글만 수백개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나 똑같은 글이 많은데 왜 매번 같은 질문이 반복되는지가 신기할 정도에요.
4. 자기 만족을 다른 사람에게 물어봤자 아무 의미 없습니다.
90퍼센트는 너무 힘들다고 업계를 떠났지만 보람이 있어서 남은 10%에게 만족도를 물으면 그게 좋은 통계일까요?


받는 돈 걱정이시면 시작도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가르쳐만 주면 임금과 상관없이 일하겠다는 사람들이 줄 서 있는게 이바닥입니다.
kino18
2024.03.04 00:15
1 / 774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수정/삭제 불가
답글이 달린 댓글은 수정/삭제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