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15,480 개

모르는게 있으면 물어보고, 아는게 있으면 가르쳐주고...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

로케이션 관련...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j4life
2008년 05월 01일 11시 18분 17초 1984 3
여지껏 학생 단편만 찍다보니, 제대로 된 로케이션이나 기타등등에 대한 지식이 전무합니다.
이번에 학교와 자취방을 벗어난, 제 현 상황에선 좀 사이즈가 큰 단편영화를 준비중인데 수술실이 필요합니다.
문제는 그 수술실에 뻘건칠이 좀 많이 필요할거 같습니다.
그래서 생각중인데 수술실을 어떻게 운 좋게 빌린다해도, 수술실 안에 피칠갑 해놓으면 결코 좋아하지 않겠죠?
물론 끝나면 깨끗이 치우는건 당연하지만, 애초에 대여를 해줄지도 잘 모르겠구요...
세트를 제작하게 되면 그 비용도 어마어마 하게 드나요? 수술실 대여 와 세트 중 어떤게 비용도 덜 들고 괜찮을까요?

경험 있으신 선배님들 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justdust
2008.05.02 20:36
수술실을 빌린 경험은 없지만 병원의 다른 쪽을 헌팅 다닌 적이 있습니다.

1. 일단 빌려줄지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
빌려주는 곳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꽤나 힘든 일이 될 것입니다. 문제는 정해진 바가 없다는 거죠.
된다는 보장도 없고, 안된다고 확정지을수도 없고... 헌팅다니다 보면 속터지죠... 그래도 가끔은 발로 뛰는 것이 필요합니다.결과가 나쁠지라도요. 그러다가 하늘이 도와준다면 딱 맞을때가 있지요. 정말 기분 좋습니다. 그래도 확률도 낮고 그렇게 찾으러 다니는 비용이 장난이 아닐겁니다.


2. 그렇다면...
직접 발로 뛰고 열심히 이빨까고, 각종 라인을 이용하면 불가능 하지는 안겠지만 확률상 낮을 듯하네요.
가능하다면 영상위원회들을 통해서 페병원을 알아보는 방식이 더 좋을 것입니다. 요즘은 단편도 꽤 성실히 도와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아래쪽의 경우... 비용은 정말 각양각색이라 패스~ 세트는 학생단편이라면 너무 부담이 될것이고 오픈세트 개념으로 소품들을 잘 구해오거나 빌려서 사용하고 공간을 빌리면 적당한 간지에 적당한 비용으로 해결할수도 있을듯 합니다. 공간을 새롭게 보는 눈을 구해보세요... 소품업체 통해서 잘 물어보고 하면 좀 오래된 수술대나 병원소품들 빌릴수 있을 것이고, 조명기는 비슷한 형태로 구하거나 세팅을 잘 해서 조명으로 커버할수도 있겠네요.

3. 마지막으로...
열심히 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빕니다.
j4life
글쓴이
2008.05.02 22:12
넵, 좋은 충고 감사합니다~
mariadune
2008.05.03 09:52
수술실.. 촬영 힘듭니다..사실상.....드라마 같은경우 돈 때려밖아 수술실을 세트로 합니다..
영화는 제작비및 분량에 따라 다르겠지만.....수술실 같은건 보통 세트로 갑니다.
수술실 같은경우 100% 무균실로 되어있기 때문에, 빌릴수는 있으나 촬영시 무균복을 입고, 카메라 같은것도
무균작업을 해야 가능합니다...엄청 힘들다고 봐야될듯......영상위 도움으로 아래 폐병원및 산부인과 등을 추천
1 / 774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수정/삭제 불가
답글이 달린 댓글은 수정/삭제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