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다른 수익구조가 있는게 아니라
개봉이나 판권 판매대금으로 제작비를 회수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영진위나 지역영상위원회, 지자체 등에서 실시하는 지원사업에서 확보한 비용에 사비를 보태 제작을 진행하거나 확보된 비용에 맞춰 영화규모를 축소해서 제작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단편영화는 영화제를 통해 이름을 알려둬야 나중에 상업영화로 나아가는 발판이 되기때문에 장기적인 투자 관점에서 하는 경우가 많고, 독립장편영화는 애초에 상업영화를 만들 생각이 없는 작가주의적 감독들이 이런식의 제작방식으로 지속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판이 독립영화판이죠.
개봉이나 판권 판매대금으로 제작비를 회수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영진위나 지역영상위원회, 지자체 등에서 실시하는 지원사업에서 확보한 비용에 사비를 보태 제작을 진행하거나 확보된 비용에 맞춰 영화규모를 축소해서 제작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단편영화는 영화제를 통해 이름을 알려둬야 나중에 상업영화로 나아가는 발판이 되기때문에 장기적인 투자 관점에서 하는 경우가 많고, 독립장편영화는 애초에 상업영화를 만들 생각이 없는 작가주의적 감독들이 이런식의 제작방식으로 지속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판이 독립영화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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