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공간에서에 라이팅이란 정말 힘든작업이죠
제일중요한톤을 결정하는처음단계는 필름을 결정하는순간부터 결정이되는거겠지요 텅스텐필름을 쓰게되면 형광등아래에서 촬영을하게되면 형광등에 캘빈에따라 다르게나오겠지만 대부분 형광등아래 블루에색감을 가지게되지요 데이라이트필름을쓰셨단면 블루에 느낌이살지않겠지만요 블루톤을 원하신다면 그냥 텅스텐필름에 데이라이트라이트를 사용하시고 켈빈은 6000~6500정도가 좋을듯하네요 물런 님이 다른캘빈에 색감을 알고계신다면 그렇게 결정하는게더 좋을듯하지만요 만약처음이시라면 제가하신대로 한번해보세요^^& 5600캘빈대에서안보이는 묘한 물런 제가 말씀드리는건엘리버이터에 질감때문도있습니다 인물에 스킨을 살리면서 블루 갈것이냐? 아님 스킨톤과 배경톤같이 블루로 갈것이냐를 선택을해야겠죠? 아주 중요한것이니 많이 생각해보세요
아 그리고 또 중요한것이뭐냐하면 물런 영화대부분에에 촬영에 중요한것인데요 라이트를 그냥 한곳에 지탱해서촬영하는것이 중요한것이아니구 인물에 어떻게 땋게할것이냐가 많은 부분을 결정합니다 인물에 눈만닿게할것이냐? 배경과 인물에 어떤방향에서 하이라이트와 로우부분을 결정할것이냐에 따라 느낌이 좌지우지되죠 정말 어려운부분같은데 다른영화들보시면서 촬영감독이 꿈이시라면 많은경험과 시각이 필요할듯합니다 도움이 될을지모르겠네요?^^&
아 그린을 빼기위해 필터링보다는 그린을 잡기위한 라이팅에 마젠타필터링을해보세요 칼라메타가있으시면 라이팅을 체크해보신후 마젠타필터를 끼우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제일중요한톤을 결정하는처음단계는 필름을 결정하는순간부터 결정이되는거겠지요 텅스텐필름을 쓰게되면 형광등아래에서 촬영을하게되면 형광등에 캘빈에따라 다르게나오겠지만 대부분 형광등아래 블루에색감을 가지게되지요 데이라이트필름을쓰셨단면 블루에 느낌이살지않겠지만요 블루톤을 원하신다면 그냥 텅스텐필름에 데이라이트라이트를 사용하시고 켈빈은 6000~6500정도가 좋을듯하네요 물런 님이 다른캘빈에 색감을 알고계신다면 그렇게 결정하는게더 좋을듯하지만요 만약처음이시라면 제가하신대로 한번해보세요^^& 5600캘빈대에서안보이는 묘한 물런 제가 말씀드리는건엘리버이터에 질감때문도있습니다 인물에 스킨을 살리면서 블루 갈것이냐? 아님 스킨톤과 배경톤같이 블루로 갈것이냐를 선택을해야겠죠? 아주 중요한것이니 많이 생각해보세요
아 그리고 또 중요한것이뭐냐하면 물런 영화대부분에에 촬영에 중요한것인데요 라이트를 그냥 한곳에 지탱해서촬영하는것이 중요한것이아니구 인물에 어떻게 땋게할것이냐가 많은 부분을 결정합니다 인물에 눈만닿게할것이냐? 배경과 인물에 어떤방향에서 하이라이트와 로우부분을 결정할것이냐에 따라 느낌이 좌지우지되죠 정말 어려운부분같은데 다른영화들보시면서 촬영감독이 꿈이시라면 많은경험과 시각이 필요할듯합니다 도움이 될을지모르겠네요?^^&
아 그린을 빼기위해 필터링보다는 그린을 잡기위한 라이팅에 마젠타필터링을해보세요 칼라메타가있으시면 라이팅을 체크해보신후 마젠타필터를 끼우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