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게시판
15,500 개

모르는게 있으면 물어보고, 아는게 있으면 가르쳐주고...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

스크립에 대해서 질문 있는데요.

nloveletter
2005년 05월 12일 14시 06분 42초 1950 1
스크립할때 그 테이크 시간을 재는 이유는 무언가요?
그리고 필름과 디지털일 경우 시간을 잴 필요성이 다른지..
또 음향스크립도 시간을 재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지..
또한 아주 구체적으로.. 시간을 잴때 감독의 고와 컷외침에 시작과 끝을 재는지
아니면 카메라의 필름의 경우 롤의 물리적인 시작과 끝에 시간을 재는지..
무척 궁금합니다.
앞으로 연출을 하고 싶은 사람으로서 사소한 것 조차 놓치고 싶지 않군요..^^;;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skim31
2005.05.19 17:49
저도 그게 궁금했었답니다.^^;
그런데 작품을 해본 결과
시간을 재는 것에는 2가지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1.영화가 보통 2시간 전후로 상영되기 때문에 각 컷마다 쓰일 수 있는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감독님께서 그 감을 잡으시기 위해서도 한 컷의 시간은 알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
2.필름의 경우 한 깡에 400피트 즉 4분 조금 넘는 시간동안 롤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롤 채인지를 할 타이밍을 알기 위해 시간은 매우 중요합니다.

1번의 경우, 시간은 감독님이 실제 사용할 시간 즉, 액션과 컷 사이가 중요하고
2번의 경우는 실질적으로 필름이 돌아간 시간이 중요합니다
다른 분은 어떻게 하실 지 모르겠는데
저같은 경우는 액션부터 컷까지 초시계로 재고
롤링한 시간은 거기에 2,3초 감으로 더해서 알려줍니다.

그리고 디지털의 경우도 마찬가지이겠지만, 필름보다는 몇십배 길게 사용할 수 있고 또 5분전에 테입을 갈라는 메시지가 뜨니까 그런 긴장감은 훨씬 덜하겠죠..

청.연.대.박 (감독님의 명으로 아르바이트 중...하.하.하.)
이전
82 / 775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
댓글이 달린 게시글은 수정/삭제 불가
답글이 달린 댓글은 수정/삭제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