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말씀하신 뮤직비디오는 단편영화로 보긴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작지원 측에서 원하는 단편영화 연출자는 시나리오를 직접 작성하고 이를 스토리보드/콘티를 거쳐 '영화'로 발전시킨 경험이 있는 사람입니다. 막말로 아무런 경험도 없는 사람한테 돈을 주는건 너무 도박이잖아요. 물론 극히 드물게 대사가 없는 단편영화가 있긴 하지만, 어찌 됐건 '영화'의 목적으로 진행된 워크 플로우가 아니기 때문에 조건 성립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수상이 없는 경우는 더더욱이고요.
마케팅 영상도 마찬가지 입니다.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영상이기 때문에, 보편적인 단편영화들과는 거리가 매우 멀어보입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광고 영상은 대부분의 경우 저작권이 클라이언트 쪽에 존속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포트폴리오로써 사용을 허락해주는 기업이 많지만, 제작'지원'이라는게 상업적인 효력이 나올 수 있어서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덧붙여 봅니다.
마케팅 영상도 마찬가지 입니다.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영상이기 때문에, 보편적인 단편영화들과는 거리가 매우 멀어보입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광고 영상은 대부분의 경우 저작권이 클라이언트 쪽에 존속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포트폴리오로써 사용을 허락해주는 기업이 많지만, 제작'지원'이라는게 상업적인 효력이 나올 수 있어서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덧붙여 봅니다.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