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감독인 경우 작년인 경우 최소 2000만원이라고 들었습니다.
(물론 작품의 규모에 따라 적을 수도 많은 수도 있구요)
단편영화 등 경력과 시나리오를 직접 쓰셨다면
3000이 되겠죠? 아마.
1500만원 정도로 러닝 개런티로 갈 수도 있구요.
거기에 보통 감독들은 각색을 하니까 각색료를 따로 받지요.
두번째 작품은 5천만원 가까히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두번째 작품을 들어간다는 것은 흥행작 감독이니까요.
그리고 A급 감독은 1억 가까히 된다는군요.
장선우 감독님 경우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 감독료가 6억을 넘게 받았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거기에 법인 골드 카드를 사용하면?
각본료는 2000-3000만원.
물론 다른 사람이 각색이나 윤색을 한다면 그 비용은 따로죠.
콘티는 300만원 이상인데 현장에서까지 계속 수정 작업을 한다면
훨씬 더 받아야겠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감독이 콘티를 직접 그리는 것은 반대입니다.
물론 자기가 생각하는 것을 그대로 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감독이 각색 작업 등 다른 작업으로 현장에 가기도 전에
진이 빠진다면 문제가 되잖아요.
그리고 감독은 다른 전문 스텝의 능력을 잘 이끌어 내어 사용하는 것이
큰 능력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작품의 규모에 따라 적을 수도 많은 수도 있구요)
단편영화 등 경력과 시나리오를 직접 쓰셨다면
3000이 되겠죠? 아마.
1500만원 정도로 러닝 개런티로 갈 수도 있구요.
거기에 보통 감독들은 각색을 하니까 각색료를 따로 받지요.
두번째 작품은 5천만원 가까히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두번째 작품을 들어간다는 것은 흥행작 감독이니까요.
그리고 A급 감독은 1억 가까히 된다는군요.
장선우 감독님 경우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 감독료가 6억을 넘게 받았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거기에 법인 골드 카드를 사용하면?
각본료는 2000-3000만원.
물론 다른 사람이 각색이나 윤색을 한다면 그 비용은 따로죠.
콘티는 300만원 이상인데 현장에서까지 계속 수정 작업을 한다면
훨씬 더 받아야겠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감독이 콘티를 직접 그리는 것은 반대입니다.
물론 자기가 생각하는 것을 그대로 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감독이 각색 작업 등 다른 작업으로 현장에 가기도 전에
진이 빠진다면 문제가 되잖아요.
그리고 감독은 다른 전문 스텝의 능력을 잘 이끌어 내어 사용하는 것이
큰 능력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