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감독 분들이 촬영감독 밑에서 게퍼로 일을 하려고 할지..
지금 있는 디피시스템으로 촬영한 촬영감독이 그만한 성과를 거두었는지..
예전처럼 촬영쪽에서 조명에대해 언급할수 없던 시대는 지났고 서로의 의견을 잘 받아주는 시스템으로 가고 있는 추세고..
디피로 촬영을 할때.. 미국처럼 베스트보이 게퍼, 그립, 카메라 팀들이 그들만큼 전문성을 확보할수 있을지..
(한사람이 예전의 두사람 몫을 해아하기때문에 그를 뒷받침 해주는 팀원의 능력이 중요해집니다.)
제생각은 아직 디피는 시기상조인듯.. 디피를 할 능력이 되는 사람도 없구요..
저는 김형구 조용규 황기석 감독님처럼 조명에도 신경쓰고 관여하는 촬영감독이 아직까지는 우리나라 시스템에서 더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이분들처럼 유학을 다녀오시던지, 이런분들 밑에서 그들의 노하우를 배우시는게 조명팀 들어가는것보다는 좋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 있는 디피시스템으로 촬영한 촬영감독이 그만한 성과를 거두었는지..
예전처럼 촬영쪽에서 조명에대해 언급할수 없던 시대는 지났고 서로의 의견을 잘 받아주는 시스템으로 가고 있는 추세고..
디피로 촬영을 할때.. 미국처럼 베스트보이 게퍼, 그립, 카메라 팀들이 그들만큼 전문성을 확보할수 있을지..
(한사람이 예전의 두사람 몫을 해아하기때문에 그를 뒷받침 해주는 팀원의 능력이 중요해집니다.)
제생각은 아직 디피는 시기상조인듯.. 디피를 할 능력이 되는 사람도 없구요..
저는 김형구 조용규 황기석 감독님처럼 조명에도 신경쓰고 관여하는 촬영감독이 아직까지는 우리나라 시스템에서 더 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이분들처럼 유학을 다녀오시던지, 이런분들 밑에서 그들의 노하우를 배우시는게 조명팀 들어가는것보다는 좋지 않을까 합니다.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