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은 영화를 많이 보셔야죠.
영화하는사람들이 영화를 볼때,
촬영하는 사람은 앵글을 주로 눈여겨보고, 조명하는 사람은 조명을 소품하는 사람은 소품을...
아트디렉터가 목표시라면.. 당연히 미술쪽을 눈여겨 보셔야 겠죠?
영화전체에서 감독이 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무엇이며 그러한 목적이 미술과 어떻게 결합이 되서 표현이 되었는가
를 눈여겨 보시면 될겁니다.
그런 훈련을 거듭해나가다 보면, 아트디렉팅을 하게 될때는 "역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때 가장중요한게 감독의 의도를 얼마나 파악을 하고 있느냐 인데..
아트디렉터는 자기색깔도 중요하지만 그어떤색깔도 없어야 합니다.
작품에 임할때, 자기색깔을 내세우기보다는 감독과의 많은 대화로 감독의 의도하는 색깔을 찾아나가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이런것들은 교육기관에서 학습을 통해 얻어지는것은 아닐껍니다.
감독과의 대화는 아무리 작품과 상관없는 잡담일지라도 무의미한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작품과는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들이 오갈때, 감독의 생각을 읽을수 있는 여러 단서들이 발견되거든요.
공부 열심히 하시고 꼭 좋은 아트디렉터가 되시길 바랍니다~
영화하는사람들이 영화를 볼때,
촬영하는 사람은 앵글을 주로 눈여겨보고, 조명하는 사람은 조명을 소품하는 사람은 소품을...
아트디렉터가 목표시라면.. 당연히 미술쪽을 눈여겨 보셔야 겠죠?
영화전체에서 감독이 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무엇이며 그러한 목적이 미술과 어떻게 결합이 되서 표현이 되었는가
를 눈여겨 보시면 될겁니다.
그런 훈련을 거듭해나가다 보면, 아트디렉팅을 하게 될때는 "역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때 가장중요한게 감독의 의도를 얼마나 파악을 하고 있느냐 인데..
아트디렉터는 자기색깔도 중요하지만 그어떤색깔도 없어야 합니다.
작품에 임할때, 자기색깔을 내세우기보다는 감독과의 많은 대화로 감독의 의도하는 색깔을 찾아나가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이런것들은 교육기관에서 학습을 통해 얻어지는것은 아닐껍니다.
감독과의 대화는 아무리 작품과 상관없는 잡담일지라도 무의미한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작품과는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들이 오갈때, 감독의 생각을 읽을수 있는 여러 단서들이 발견되거든요.
공부 열심히 하시고 꼭 좋은 아트디렉터가 되시길 바랍니다~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