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ㅁ' 'ㅂ' 얘들이 반가워서.
요시모토 나라를 좋아하시는 모양입니다.
1.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이미 '기본적인' 자질은 갖추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전공도 그렇고, 디자인 경력도 있으시고,
길이에 관계없이 콘티뉴이티가 있는 작품의 스토리보드를 그려보셨다면 시작은 충분합니다.
2. 경력이 없더라도 일을 하실 순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는 법이니까요.
3. 앞으로 계속 스토리보드 작가를 하실 요량이라면, 굳이 다른 경험은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프러덕션에서 미술팀이 맡는 일은 '콘티뉴이티'와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고 봐야합니다.
연출부나 촬영부로서 일하신다 해도,
현장에서 스토리보드 작가가 되기 위한 자양분은 제공받기 어려우실 겁니다.
스토리보드는 시나리오와 마찬가지로, '필요'에 따라 생겨난 '실용적인' 문서입니다.
따라서 공식적으로 정해진 포맷이 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다만 줄글로 된 시나리오를 명쾌한 그림과 기호로 옮겨서
스탭들이 얼마나 시각적으로 잘 이해할 수 있게 하느냐가 중요하겠지요.
그것을 만족시킨다면 좋은 작가가 되는 것이겠구요.
우선은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시길 권합니다.
작업했던 것들도 좋고 새로 그리셔도 좋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맘에 드는 영화를 하나 고르셔서 그 중 한 씬을
shot-by-shot으로 그림으로 옮기셔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편집을 적당히 하셔서 여기 구직란에 올려보세요.
구직란에는 다른 작가분들의 콘티가 몇 개 있는 걸로 압니다.
참고하십시오.
그리고 다른 것들은 너무 신경쓰지 마십시오.
앵글감이든 표현력이든, 중요한 건 센스 아니겠습니까.
요시모토 나라를 좋아하시는 모양입니다.
1.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이미 '기본적인' 자질은 갖추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전공도 그렇고, 디자인 경력도 있으시고,
길이에 관계없이 콘티뉴이티가 있는 작품의 스토리보드를 그려보셨다면 시작은 충분합니다.
2. 경력이 없더라도 일을 하실 순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는 법이니까요.
3. 앞으로 계속 스토리보드 작가를 하실 요량이라면, 굳이 다른 경험은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프러덕션에서 미술팀이 맡는 일은 '콘티뉴이티'와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고 봐야합니다.
연출부나 촬영부로서 일하신다 해도,
현장에서 스토리보드 작가가 되기 위한 자양분은 제공받기 어려우실 겁니다.
스토리보드는 시나리오와 마찬가지로, '필요'에 따라 생겨난 '실용적인' 문서입니다.
따라서 공식적으로 정해진 포맷이 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다만 줄글로 된 시나리오를 명쾌한 그림과 기호로 옮겨서
스탭들이 얼마나 시각적으로 잘 이해할 수 있게 하느냐가 중요하겠지요.
그것을 만족시킨다면 좋은 작가가 되는 것이겠구요.
우선은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시길 권합니다.
작업했던 것들도 좋고 새로 그리셔도 좋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맘에 드는 영화를 하나 고르셔서 그 중 한 씬을
shot-by-shot으로 그림으로 옮기셔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편집을 적당히 하셔서 여기 구직란에 올려보세요.
구직란에는 다른 작가분들의 콘티가 몇 개 있는 걸로 압니다.
참고하십시오.
그리고 다른 것들은 너무 신경쓰지 마십시오.
앵글감이든 표현력이든, 중요한 건 센스 아니겠습니까.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