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나 드라마는 대부분 '유투브 같아 보이는' 화면일 뿐, 유투브 로고가 명시적으로 보이는 실제 유투브 화면을 사용하는 일은 별로 없습니다.
디자이너가 관객이 익숙한 스트리밍 화면을 만들고 그걸 기반으로 CG팀이 합성한 결과를 넣죠. 그래서 관객들은 유투브라고 느끼지만 실제 화면을 자세히 보면 유투브는 아닌게 대부분입니다.
물론,
이게 피곤하기 때문에 사전에 플랫폼사에 이야기해서 양해를 구하거나,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거나, 거꾸로 PPL을 받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이런거 전담하는 마케팅이나 기획단계에서의 PPL팀 등에서 담당하기 때문에 그 분들은 대체로 루트를 알고 있죠. 없으면 별 수 없죠 뭐. 유투브 홈페이지에서 문의하기 누르고 필요한 내용 문의하면 아마 담당자에게 연결해 줄겁니다.
지금 찾아보니 심지어 노출하는 가이드라인 사이트가 있네요.
https://about.google/brand-resource-center/guidance/entertainment/#entertainment
디자이너가 관객이 익숙한 스트리밍 화면을 만들고 그걸 기반으로 CG팀이 합성한 결과를 넣죠. 그래서 관객들은 유투브라고 느끼지만 실제 화면을 자세히 보면 유투브는 아닌게 대부분입니다.
물론,
이게 피곤하기 때문에 사전에 플랫폼사에 이야기해서 양해를 구하거나,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거나, 거꾸로 PPL을 받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이런거 전담하는 마케팅이나 기획단계에서의 PPL팀 등에서 담당하기 때문에 그 분들은 대체로 루트를 알고 있죠. 없으면 별 수 없죠 뭐. 유투브 홈페이지에서 문의하기 누르고 필요한 내용 문의하면 아마 담당자에게 연결해 줄겁니다.
지금 찾아보니 심지어 노출하는 가이드라인 사이트가 있네요.
https://about.google/brand-resource-center/guidance/entertainment/#entertainment
질문은 최대한 자세히 성실하게, 답변은 친절하고 다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