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지역 영상 창작자의 장편 영화 기획 및 제작을 지원하기 위한 2018 인천 영상인력 및 단체지원 <씨네인천> - 장편영화 기획개발 및 제작지원 공모를 시작합니다. 이번 장편 기획개발 및 제작지원 분야는 총 1억 500만 원의 지원금을 교부할 예정이며, 한국영상위원회와의 예산매칭을 통해 최대 100%까지 추가 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습니다.
기획개발 분야는 장편영화제작을 위한 트리트먼트 또는 시나리오의 개발비를 편당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신청 대상은 인천에서 영상 관련 활동을 하는 창작자이며, 인천을 소재 또는 배경으로 하는 작품일 경우 가점을 부여합니다.
제작지원 분야는 장편극영화 및 다큐멘터리 제작비를 편당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신청 대상은 아래 세 가지 조건 중 두 가지 이상을 충족해야 합니다.
① 인천에서 활동 또는 거주하는 창작자
② 키스태프(Key Staff)중 20% 이상, 혹은 전체 스태프 중 30% 이상이 인천에서 활동하거나 거주
③ 시나리오상 인천의 지역적 요소가 주요한 모티브이거나 인천 내 로케이션 촬영이 30% 이상
이번 기획개발 및 장편제작지원 부문은 한국영상위원회의 예산 매칭을 통해 이루어지는 사업입니다. 인천영상위원회가 선정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선정된 작품에 대해 인천영상위원회 지원금의 최대 100%까지 추가 지급합니다.
본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if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