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설문 조사좀 부탁드리겠습니다^^
eunhoji
2006.04.10 16:46:17
안녕하십니까 저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e-비즈니스학고 4학년 학생입니다.
이번에 졸업작품 인터넷 배너광고 관련해서 준비하고 있는데 선배님들과 현업에 종사하시분들에게 조언과
간단한 설문을 부탁드리려고 합니다.
*광고의뢰자 부분 제작자 부문이 있으니 선택하셔서 답변해 주세요^^
*답변후 작성하여 메일로 보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메일:whitwinter@lycos.co.kr
<인터넷배너광고제작 의뢰에 대한 설문>
아래 질문들은 인터넷배너광고 혹은 인터넷 광고를 의뢰하는 인터넷광고의뢰자에게 궁금한 사항입니다. 아래의 질문에 답해주신 내용은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고, 앞으로 저희 졸업작품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참고자료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최종 설문결과가 궁금하신 분은 이메일에 따로 말씀을 해 주시면, 설문이 완료 된 후에 총 설문결과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각 질문에 대해서는 주관식으로 상세히 답변해 주시면 됩니다. ^^
추가로 인터넷배너광고, 인터넷 광고의뢰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 ‘아, 이런면을 좀 더 알게 되면 좋지 않을까?’라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세요~ *^^*
--------------------- 설 문 시 ~ 작 ~ ------------------------------
1. 인터넷배너제작(인터넷 광고제작)을 의뢰하고자 할 때에 광고대행사는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십니까?
2. 인터넷배너제작(인터넷 광고제작)을 의뢰하고자 할 때에 광고대행사에 어떤 내용(예 : 타겟 분석 자료, 컨셉자료, 경쟁사 자료, 상품정보, 환경분석자료 등)의 자료나 의사(예 : 광고제작에 대해서 어느정도 결정된 사항)를 광고대행사에 전달하십니까?
3. 인터넷배너광고(인터넷 광고)제작의뢰 전에 대상자(타켓)에 사전조사(분석)을 하는 항목은 무엇입니까?
3. 인터넷배너광고제작(인터넷 광고제작) 도중에 대행사측과 커뮤티케이션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까?
있다면,
3-1. 평균적으로 몇 번 정도를
3-2. 어떤사항에 대해서
3-3. 어떤 방식으로(메신저, 이메일, 미팅 등) 커뮤니케이션을 하십니까?
4. 인터넷배너광고(인터넷 광고)를 시행하는 데 있어서 다른 채널의 광고(예 : 라디오, TV 등)과 다른 특별한 목적이 있으십니까? 있다면, 무엇입니까? (예 : 신규회원유치, 상품홍보, 브랜드 이미지구축, 구매페이지연결 등등)
5. 인터넷배너광고(인터넷광고)를 제작(완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시간 ~ 일)은 보통, 어느정도 입니까?
6. 의뢰 후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는 얼마나 되십니까?
7. 의뢰 결과물에 대해서 불만족한 부분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면, 어느 부분에 대한 것 입니까? (예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컨셉.. 등등)
8. 광고의뢰자 입장에서 볼 때에 ‘인터넷배너광고의 분류기준은 이것이다!’고 생각하는 기준점이 될 만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기준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도 함께 말씀해 주십시오.
(예 : 타켓,컨테츠,목적,표현방식,가격,게재위치 기타 등등-예시로 나온 항목이 기준점이 된다고 한다면 예시로 나온 항목을 적어주셔도 됩니다.)
9. 인터넷광고에서 인터넷배너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얼마나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10. 인터넷광고 중 가장 많이 접하는 광고는 무엇입니까? (인터넷광고유형의 종류)
^^ 수고하셨습니다~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인터넷배너광고 제작에 대한 설문>
아래 질문들은 인터넷배너광고를 제작하는 광고대행사에게 궁금한 사항입니다. 아래의 질문에 답해주신 내용은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고, 앞으로 저희 졸업작품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참고자료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최종 설문결과가 궁금하신 분은 이메일에 따로 말씀을 해 주시면, 설문이 완료 된 후에 총 설문결과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각 질문에 대해서는 주관식으로 상세히 답변해 주시면 됩니다. ^^
추가로 인터넷배너광고의뢰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 ‘아, 이런면을 좀 더 알게 되면 좋지 않을까?’라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세요~ *^^*
--------------------- 설 문 시 ~ 작 ~ ------------------------------
1. 인터넷광고 중 가장 많이 접하는 광고는 무엇입니까?
2. 전체 인터넷 광고 중에서 배너광고가 어느 정도의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하십니까?(%)
3. 인터넷 배너광고가 다른 채널의 광고(예 : 라디오, TV 등)에 비해 다른 특별한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있다면,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예 : 가격대비 효과의 이점, 구매연결, 등등)
4. 인터넷 광고회사로서 자사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5. 인터넷 광고회사이기 때문에 겪는 문제점과 어려운점은 무엇입니까?
6. 인터넷 배너광고 제작 의뢰가 들어올 때에는 어떤 정보나 자료를 받습니까?
7. 실제, 인터넷 배너광고를 제작할때는 자체적으로 사용하는 자료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8. 타겟별로 다르게 적용하는 특이 사항이 있다면, 무엇이 있습니까? 디자인, 캐릭터, 글귀(메시지)
9. 배너제작시에 어떤 툴을 사용하시나요?
10. 인터넷 배너광고 제작 프로세스를 순차적으로 한스텝 한스텝 상세히 말해주세요.
11. 인터넷배너광고를 제작(완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시간 ~ 일)은 보통, 어느 정도 입니까?
12. 인터넷배너광고 제작 도중에 광고주 측과 커뮤티케이션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까? 있다면,
A. 평균적으로 몇 번 정도를
B. 어떤사항에 대해서
C. 어떤 방식으로(메신저, 이메일, 미팅 등) 커뮤니케이션을 하십니까?
13. 의뢰 결과물에 대해서 불만사항으로 가장 많이 들어오는 것은 무엇입니까? (예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컨셉.. 등등)
14. 광고의뢰자의 요구 중 어렵고 까다로운 요구사항은 무엇입니까?
15. 광고 효과 측정 방법으로는 무엇을 사용하십니까?
16. 의뢰자에 따라서 광고 효과 측정 방법이 달라집니까? 의뢰자가 가장 선호하는 광고 효과 측정 방법은 무엇입니까?
17. 광고제작자의 입장에서 볼 때에 ‘인터넷배너광고의 분류기준은 이것이다!’고 생각하는 기준점이 될 만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기준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도 함께 말씀해 주십시오.(예:타켓,컨테츠,목적,표현방식,가격,게재위치 기타 등등)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메일:whitwinter@lyco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