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드 인 시나리오 <스터디> 안내
andyma
2005.12.22 09:07:42
메이드 인 시나리오와 시나리오 창작 스터디를 함께 할 여러분을 모십니다.
메이드 인 시나리오는 국내 순수 시나리오작가 커뮤니티로선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로서 3년째 오프라인 시나리오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많은 분들이 저희 스터디를 통해 시나리오를 공부하고 공모 수상 및 각본각색 계약체결, 작가 데뷔 등의 좋은 결과들이 있었습니다. 2006년 한 해에는 보다 더 많은 분들이 저희와 함께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이라는 사실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2006년 새해 새로운 마음으로 시나리오 창작 실력을 갈고 닦고자 하시는 작가, 감독, PD, 작가지망생 여러분께서는 아래 모집내용을 보시고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모집 분야는 매주 월요일 모임과 격주 일요일 모임 두 파트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모임의 성격이 다른 만큼 본인이 원하는 모임에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 메인시 공동창작 (새해는 06년 1월 9일 월요일부터 시작됩니다)
* 모임일시 및 장소 : 매주 월요일 오후 4시 신촌 라바짜 커피숍
– 정확한 모임 장소는 유동적입니다.
* 모집기간 : 2006년 1월 5일까지
* 모집인원 : 3-4 명 (현재 참여인원 5인 외 추가 인원을 모집합니다.)
* 참여대상 : 작가, 작가지망생 및 감독, PD
* 자격요건 : 현업 종사자 또는 2-3편 이상의 장편 습작 경험이 있으며 다른 생업에 종사하지 않는 분이면 됩니다. < 파트타임은 관계 없습니다만 다른 업종의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참여를 제한 합니다.>
* 스터디 진행방법
- 월요일 모임은 팀원간에 서로의 작품을 모니터링 해주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매주 본인이 작품을 진행한 만큼 모임 전날까지 메일로 팀원들에게 작품을 보내면 팀원들이 읽고 모임에서 팀원들의 작품에 대한 토론을 주고 받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작품의 모니터링은 장편상업영화로서 가능성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서로간에 모니터링 이상의 에피소드 제안과 구조 검토 등의 디테일한 대안 제시의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 특별한 일이 아닌 이상 매주 모임에 빠지는 일이 없어야 하며 매주 모임을 갖는다고 하여 매주 작품을 얼만큼 써와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모임의 지속성과 본인 스스로에게 시간 제한을 건다는 의미에서 매주 모임을 하고 있으며 간혹 어느 정도 진행된 팀원의 작품이 없는 주엔 단체로 영화관람을 하기도 하고 간단히 식사와 술자리를 갖기도 합니다.
- 월요일 모임은 서로의 작품에 대한 모니터링을 주고 받는 모임인 만큼 시나리오와 영화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스터디는 물론 각본,각색 계약 소개 및 영화제작 정보 등을 공유하는 만큼 현업 작가 분들에게도 좋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봅니다.
*신청방법 : 이름, 휴대폰 연락처, 직업 등의 간단한 소개와 참여를 원하는 모임 (월요일 모임에 참여를 원합니다. 라고 적어 보내 주시면 됩니다) 명 등을 적어 ozsup@hanmail.net 으로 메일 주시면 됩니다.
l 기타 문의 : ozsup@hanmail.net 또는
l 전화 010 -7242 -2777 <오즈섭> 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2. 메인시 스터디 (신년 첫 모임은 1월 8일입니다)
*모임일시 및 장소 : 매월 둘째주, 넷째주 일요일 오후 5시 신촌 민들레영토 신관
* 모집기간 : 2006년 1월 5일까지
* 모집인원 : 제한 없음.
* 참여대상 : 장편영화 시나리오 작법을 배우고자 하시는 모든 분들.
* 자격요건 : 시나리오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 약속을 잘 지키시는 분들.
*스터디 진행방법
- 일요일 모임은 시나리오 구조와 캐릭터 등의 작법을 공부하는 모임입니다.
- 매 회 과제가 주어지며 과제에 따라 영화를 보고 오거나 이야기의 구조 분석 및 캐릭터분석등의 숙제가 있을 수 있으며 장편영화의 시나리오 구조를 기본적으로 배우고 아이템 개발부터 시놉시스, 트리트먼트, 시나리오, 초고, 각색 과정까지 커뮤니티 운영자인 제가 지도하고 함께 공부하며 토론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신년 첫 모임인 1월 8일엔 간단한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박찬욱 감독의 영화 “친절한 금
자씨” 의 이야기 구조를 분석할 예정입니다.
신청방법 : 이름, 휴대폰 연락처 와 함께 “일요일 스터디 참여를 원합니다.” 라고 적어서
ozsup@hanmail.net 으로 메일 보내 주시면 됩니다.
기타문의 사항은 ozsup@hanmail.net 또는 카페 메인시 수다 게시판에 글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cafe.daum.net/inscenario
메이드 인 시나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