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사 나운규 탄생 100주년 기념, 춘사나운규영화예술제

coincine 2002.10.08 10:44:55
춘사 나운규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제10회 춘사나운규영화예술제가 열린다.


한국영화사상 춘사 나운규만큼 자주 떠올리는 이름도 없다. 고난의 역사를 이야기할 때면 그의 이름은 개척자가 되고, 민족정신을 떠올릴 때면 독립과 자유를 위해 몸바쳐진 투사가 된다. 한국영화사에서 가장 위대한 영화인인 풍운아 나운규는 한국 초창기 영화의 개척자이자 민족영화의 선구자였다. 그의 행적은 한국영화사에 찬란한 금자탑을 세웠다.

춘사나운규영화예술제에서는 춘사 나운규의 이러한 삶의 투혼과 영화에 대한 열정을 밑거름으로 영화 제작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모든 영화인들이 영예와 기쁨을 공유할 수 있는 시상형태를 지향하며, 일반관객이 심사위원들과 함께 한 공간에서 본선진출작을 시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일반관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춘사 나운규의 영화정신인 창의성, 예술성, 민족성을 고유한 선정근거로 내세우는
제10회 춘사나운규영화예술제 시상식은
오는 11월 26일(화) 오후 5시,
성균관대학교 600주년 기념관 새천년홀에서 거행된다.

올해는 춘사 나운규 탄생 100주년이 되는 해라 시상식에 앞서 춘사 나운규 탄생 100주년 기념시비 제막식 및 심포지움, 춘사 나운규 영화 총람 출판, 영화 <아리랑>  상영 등 춘사 나운규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를 조촐하게 준비하였다.

춘사나운규영화예술제 또한 열 돌을 기념하여 역대 최우수작품상 수상작들을 특별 상영한다.
그리고 본선진출작을 무료로 상영한다.

춘사나운규영화예술제는 (사)한국영화감독협회에서 주최하고, 춘사나운규영화예술제에서 주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

전 화: 02-771-8442
URL: www.chunsafilmfestiv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