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의 소개
실제 단편영화를 제작하는 과정과 동일한 방식으로 언리얼을 이용해 사전시각화(PreViz)를 만드는 수업입니다. 수강생이 본인의 단편영화를 위한 고품질의 사전시각화(PreViz)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아바타>와 <만달로리안>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미래의 영화제작은 버추얼프로덕션 방식을 도입하는 환경으로 점차 변화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언리얼이 그 기술을 분담하고 있습니다. 사전시각화(PreViz)는 버추얼프로덕션 제작의 첫 출발입니다.
단편영화라 하더라도 적지 않은 인원과 자본, 시간이 투입됩니다. 사전시각화(PreViz)는 현장에 나가기 전에 스탭들에게 감독이 원하는 장면과 편집리듬을 공유하고, 최종결과물을 미리 예측할 수 있어 실패를 줄이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단편영화를 제작하거나 제작을 계획하는 감독 및 촬영감독,
사전시각화(PreViz)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기다립니다!
▶ 수업은 이렇게 진행돼요
3D에 대한 이해가 없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사전시각화 제작에 필요한 언리얼 기술을 익히고, 본인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사전시각화 작업을 진행합니다. 로케이션 장소와 세트를 제작하고, 버추얼휴먼을 배우로 캐스팅하고, 조명을 셋팅하고, 버추얼 카메라를 셋업하고, 시퀀서를 이용하여 편집한 뒤 최종 렌더링을 통해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수업에서는 1분~3분 정도의 실제 영화 장면을 프리비즈로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수강 신청 및 자세히 보기 (미디액트 홈페이지)
가끔 들려보시면 자기에게 꼭 필요한 어떤것을 건질지도 모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