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공주가 영화학도들의 열정으로 뜨거워진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공주신상옥청년영화제'는, 고 신상옥감독의 청년영화 정신을 이어가며 미래의 한국영화계 주역을 찾는 목적으로, 총 1억원의 상금 을 걸고 도전, 열정, 패기 등의 역동적인 한국청년문화 정신을 담은 영상작품을 공모한다.
행사는 금강시민둔치공원 야외무대에서 8월5일부터 8월 9일까지 5일간 개최가 되고 영화제 참가대상은 만 16-29세 청소년 및 대학생 청년영화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시상은 총 14개 부문으로 주요수상으로는 대상/문화체육부장관상, 최우수 연출상/ 강우석 강제규등 유명 감독상외 안성기 강수연 등 유명영화배우가 시상할 예정이다.
젊은 영화인들의 전문영화인이 되기위한 입문(감독&배우)의 장으로써, 꿈을 실현하기 위한 첫발을 내딛는 장으로써의 "제2회공주신상옥청년영화제" 는 벌써 귀추가 주목된다.
6월 14일 토요일 오후3시 설명회가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젊은 영화인들의 작품활동과 출품을 독려하기 위한 선배 영화인들의 진심어린 강의와, 지난 해 수상작 및 칸 영화제에서 공수해온 단편작품의 국내 첫 상영이 이루어집니다.
http://kyff.co.kr/board/view.php?id=notice&pg=1&ct=&ss=1&sn=&sm=&sw=&no=24 (설명회에 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http://www.cine21.com/Article/article_view.php?mm=005002003&article_id=51685 (정인엽 감독님의 인터뷰 자료입니다. )
www.kyff.co.kr 를 참고하세요.
네이버에 '공주영화제' 를 쳐보세요.
가끔 들려보시면 자기에게 꼭 필요한 어떤것을 건질지도 모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