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여성영화인모임 (대표 채윤희) 에서는 여성영화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으로 ‘2005 여성영화인모임 - 홍보마케팅 워크숍’을 개최한다. 2000년부터 꾸준히 지속되어온 여성영화인모임 워크숍은 이후 수강생들의 활발한 현장 진출로 다수의 우수한 영화 인력들을 배출해 내었다. 마케팅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보다 실용적인 마케터로서의 역할에 대해 강의하며, 강의와 토론, 워크숍, 프리젠테이션으로 진행된다.
■ 일 정 : 5월27일 - 6월29일 / 오후 7시~ 9시30분(총10회 / 수,금)
■ 장 소 : 미정
■ 수 강 인 원 : 총 35명
■ 수 강 료 : 25만원
■ 수 강 신 청 : 5월 23일 (월) 까지
이력서, 사진, 자기소개서를 첨부하여 메일로 신청.
■ E - mail : workshop@wifilm.com
■ 수강생 확정 공지 : 5월 24일 여성영화인모임 홈페이지(www.wifilm.com)
■ 세부 커리큘럼 및 강사진은 홈페이지(www.wifilm.com) 참조
■ 문의 922-1087
☐ 커리큘럼
1강. 5월 27일(금) 영화홍보마케팅의 이해 (김진영)
영화홍보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영화마케팅의 개념과 총론
2강. 6월 1일(수) 영화 마케팅의 컨셉 전략 (장보경)
영화 마케팅에서 컨셉은 어떠한 과정을 거쳐 진행되는가
컨셉의 개념과 마케팅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들
3강. 6월 3일(금) 매체별 홍보 전략 (임혜경)
tv, 신문/잡지, 온라인 등 다양한 매체들에 제대로 접근하기 위한 전략적인 방안들
4강. 6월 8일(수) 포스터 등 광고디자인
홍보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광고 홍보물의 디자인 도출 과정
광고 디자인 작업의 이해
5강. 6월 10일(금) 예고편 등 동영상광고 (이헌영)
영화 홍보를 위한 다양한 광고물 중 하나인 예고편
예고편 작업에 관한 이해와 전략적 방안 연구
실제 예고편 동영상을 통한 강의
6강. 6월 15일(수) 프로모션
온/오프라인에서 행해지는 영화 프로모션의 모든 것
7강. 6월 17일(금) 이벤트와 PPL
영화의 홍보 수단으로 이루어지는 이벤트와 눈에 보이지 않는 엄청난 홍보 효과를 가진
PPL 광고의 진행에 대해 알아본다
8강. 6월 22일(수) 온라인 영화마케팅
온라인 영화 마케팅의 최근의 흐름은 무엇이며 바람직한 온라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온라인 영화마케팅 실제 사례
9강. 6월 24일(금) 해외마케팅과 세일즈
현재 해외 영화시장의 흐름과 영화 세일즈에 관한 연구
실제 사례
10강. 6월 29일(수) 기획서 프리젠테이션 (심 영)
KM컬처에서 제작준비 중인 영화 <여름이야기>(가제)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홍보마케팅 기획서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영화 홍보 과정의 이해를
실질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
□ 강사소개
김진영
現 영화홍보대행사 올댓시네마 실장
<레모니 스니캣의 위험한 대결><친절한 금자씨> 외 다수
장보경
現 영화사 싸이더스 픽쳐스 마케팅팀장
<유령><행복한 장의사><킬리만자로><무사><정글쥬스>
<로드무비><말죽거리잔혹사><내 머리 속의 지우개><천군>
임혜경
<쁘아종><처녀들의 저녁식사><태양은 없다><유령><라이터를 켜라><주홍글씨>
이헌영
現 MIX 감독
<아는 여자><바람의 파이터>
<그루지><어바웃 러브><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등 예고편 작업
심 영
現 KM컬쳐 기획홍보이사
<쉬리><단적비연수><품행제로><오 브라더스> 등 한국영화
<쎄븐><데드맨워킹><파고><로스트인스페이스><제5원소> 등 외국영화
가끔 들려보시면 자기에게 꼭 필요한 어떤것을 건질지도 모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