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대학로 동숭아트센타 옆,무애 빌딩에 자리한 feel-a-dance(필라 댄스) 입니다.
그리고 저는 홍보를 담당 하고 있는 조 은숙 입니다.
feel-a-dance(필라 댄스)는 Restaurent, Café & Bar로 일반적 기능은 여느 업소와 같을 수 있겠으나,실질적인 feel-a-dance(필라 댄스)의 설립 목적은 문화 창조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공간의 실현으로 차별화를 지향합니다.
우선,저희 건물은 건축가 장 기웅 님의 설계로 4년 전 대한민국 건축 대상을 수상하였고,
지상 1층에서 5층까지는 복합 문화 휴식 공간으로,지하는 학전 그린 소극장으로 구성된 건물입니다.
복합 문화 공간이라는 모토 아래,국내 공연 예술의 조명 1인자인 조 준 감독님의 지휘 아래 선보이는 건축 외관 및 내부시설의 조명은 어느 휴식 공간에서 볼 수 없는 연출입니다.
또한,국내 최고 무대 공연 음향 회사인 플레넷 사운드의 이해원 님의 설계(Metallica,Celine Dion,Mega Death,Dream Theater 의 한국 공연시 음향 연출)로 장치된 음향 시설은 최소의 비용에 비하여,어느 곳에서도 최상의 Sound를 접할 수 있습니다.
전 층을 연결하는 영상시스템은 360도 회전 가능한 프로젝터 2대와 Slide 프로젝터 4대(6월 확보예정),캠코더와 12대 모니터 등 준 방송국 시설은 저희가 추구하는 문화 공간에 적합한 면모를 갖추었습니다.음향과 영상은 모든 층을 통해 동시에 연결 됩니다.
아울러, 자세히 각 층의 특징을 설명 드리자면,
1,2층의 feel-a-dance(필라 댄스) Street는 갤러리 구조라는 점에서 문학 발표 및 사진,미술 등의 각종 전시가 가능하며,소규모의 연극적 공연(mime…)이나 무용(show case),Fashion Show 연출이 가능한 동시에 영상시설을 이용한 전 층에 생중계가 됩니다.
3층의 Great Heineken Bar는 전형적인 Pub으로 지친 일상의 메마른 갈증을 해소 시켜 줄 쉼터가 될 것 입니다.
4층의 feel-a-dance(필라 댄스) Floor는 Sliver 빛깔이 미래적 요소를 지향하며,특히 Techno와 Hiphop을 사랑하는 분들의 공연과 직접 음악을 Mixing할 수 있는 열린 공간 입니다.
5층의 feel-a-dance(필라 댄스) Lounge는 Wine Bar로 식도락가를 만족시킬 Italian,French 식단과 함께 제3세계의 음악,특히 라틴 음악을 중심으로 Salsa,Tango등 Sports Dance의 공연 장소가 될 것 입니다.
또한,영상시설을 통해 여러 활동 단체의 인디 독립 영화나 다큐멘타리,실험성 높은 광고,패션 Video등 Video Art를 다루며,Classic과 Jazz, 인디 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Inter Net 방송과 연계) 보냅니다.
이처럼 각층의 특징 있는 여러 문화적 경험을 통해,서로 느끼고(feel) 나눌 수 있는 대화의 몸짓(dance)을 통해, 문화가 한 일정한 소속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소통될 수 있도록 이끄는 유일한 공간으로 자리 매김을 할 것 입니다.
여기에 참고로,저희 건물의 층별 구조와 시설물을 간략히 기재합니다.
1,2 층 3 층 4 층 5 층 총 계
면 적 100.5 평 63 평 45 평 32 평 392 평
시 설 물 프로젝터 2대슬라이드프로젝터 12 대 모 니 터 특 영상 동 징 :시 송출
4대 (6월 보유 확정),캠코더
feel-a-dance(필라 댄스) :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1-8 무애 B/D
대표전화:747-0408 , FAX:743-6294
e-mail:feeladance@hanmail.net
홍보 담당 대리: 조 은숙(011-9885-3161)
저희들만의 독창적인 문화 기획이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아니라면, 거듭나기 어려울 것입니다. 늘 젊은 정신으로 변화를 추구하는 저희를 지켜봐 주십시오.
또한, 여러분의 문화 활동이 성숙을 더하기를 바라며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가끔 들려보시면 자기에게 꼭 필요한 어떤것을 건질지도 모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