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및 '쉬었음 청년' 유튜브 콘텐츠 촬영 출연>

삨작가 2024.11.04 11:23:59 제작: 민아킴 작품 제목: 취준생 밥 사주는 콘텐츠 감독: 민아킴 극중배역: 취준생 or 은둔 청년 or 쉬는 청년 촬영기간: 11월 15일 ~ 11월 20일 중, 하루 (시간조율 가능) 출연료: 회차당 10만원~ 20만원 협의 모집인원: 1 모집성별: 남자, 여자 담당자: 전화: 이메일: 모집 마감일: 2024-11-11

안녕하세요. 저는 유튜브 '말 잘하는 민아킴'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김민아입니다.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콘텐츠 제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취준생이나 '쉬었음 청년' 분들을 직접 만나 뵙고 싶습니다.

 

- 신청 기간: 2024년 10월 29일 현재 ~ 2024년 11월 11일까지.

- 촬영 기간: 2024년 11월 15일 ~ 11월 20일 중, 하루 1일 (일정 조율 가능)

- 주요 업무: 만나서 저랑 식사하시면서, 촬영 하시면 됩니다. (소요 시간 2시간 내외)

- 출연료: 10만원 (식사 장소, 음식은 참여자 분께서 결정하시고, 식사비는 무엇을 드시든 제가 따로 부담합니다.)

 

콘텐츠 제작 의도

취준 시기, 라면 1개를 반 쪼개서 2일을 먹어야 했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당시 경제적으로 많이 힘들어 하는 걸 알고, 친구들이 일부러 매일 제가 사는 동네로 술을 마시러 와서 저를 불러 내곤 했었습니다. 미안해서 여러 차례 거절 했지만, 친구들은 포기하지 않고 1년 가까이 매일 먼 저희 동네를 오곤 했었습니다. 당시 제 기억에 취준은 배고프고, 사람의 정이 필요한 시기였습니다. 또한, 누군가가 사준 밥이 평생 기억 되는 시기였습니다. 그 후, 저는 취준 하는 친구들이나 동생들을 일부러 불러내서 몸보신 하라고 밥 한 끼씩 사주곤 했습니다. 그 시기 덕인지 항상 이 콘텐츠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번에 좋은 기회를 만나 시도 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목적

1. 힘들게 노력하면서 사는 청년들에게 기성 세대로서 밥 한끼 먹이기

2. 필요한 제도는 잘 받고 있는지. 아닌 경우는 받을 수 있는지 여러 제도적 지원 알려주기

3. 쉬었슴 청년 심층 조사

 

유튜브에 올라갈 예정이다보니, 얼굴이 나오게끔 촬영하실 분을 선호합니다.

** 또한 촬영 이후, 유튜브 채널에 영상이 올라가게 됩니다. 차후에 업로드를 영상을 내려달라고 요청하실 수 없습니다.**

이에 동의하는 분들께서는 아래 설문지 작성을 통해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https://forms.gle/fXfsScJwKpqbJ7tE6

 

촬영 업로드 될 채널: https://www.youtube.com/@minakim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