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화 편집자 김선미 입니다.
포스트 프로덕션에서 살릴 수 있는 최대치를 끌어내고자 합니다.
시나리오를 면밀히 분석하고, 감독님과의 충분한 소통 역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제가 작품에 대해 감독님께 많이 질문하고, 좀 귀찮게 할 수도 있습니다.)
영화는 처음 구상한 그림대로 찍히지 않고 변수가 많다는 것을 익히 알고 경험해왔습니다.
그러기에 시나리오에 쓰여진대로 이미지를 나열하는 것은 편집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촬영본을 토대로, 영화의 주제와 기획의도에 맞게 재창조하는 것이 편집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편집은 한 호흡을 더 주냐 마냐에 따라 전체가 변하기도 합니다.
악마의 편집이란 말이 있듯, 똑같은 촬영본일지라도 편집에 따라 캐릭터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씬과 컷은 물론, 프레임 단위별로 섬세하게 고민하고 작업하여 작품의 개성을 살리고자 합니다.
감독님의 의도에 맞게, 영화의 주제와 특징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방향을 제시해드립니다.
현장경험과 연출경험으로 창작자의 고충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고자 합니다.
제가 작업하는 작품들은 모두 제 이름이 들어가는 저의 영화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심혈을 기울여 최고의 작품을 만들어내겠습니다.
- Adobe PremierePro / Davinci Resolve
(원하시는 편집프로그램 선택)
당연히 많은 소통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문의 대환영입니다.
필모그래피
- 2014년 단편‘동상이몽(똥상이몽)’, 단편‘동자’ 연출 및 시나리오
- 2015년 단편 ‘임산부는 말하고 싶다(she says)’연출 및 시나리오
단편‘디지털시대사랑’연출 및 시나리오
뮤지컬 단편 ‘공허 촬영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워크숍 ‘어느 스피커의 고백’촬영부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워크숍 ‘노이즈’연출부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워크숍 ‘딸의 하루’연출부
- 2016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워크숍 ‘원나잇’조연출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워크숍 ‘길’ 동시녹음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워크숍 ‘싸리도깨비’편집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워크숍 ‘퇴근길’편집(파리한국영화제)
- 2017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워크숍 ‘산길 수호대’조연출
- 2018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워크숍 ‘비오는날‘ 연출 및 시나리오, 편집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워크숍 ‘아모르파티’조연출, 편집
- 2020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워크숍 ‘부고’연출 및 시나리오(영진위 지원작)
- 2021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워크숍 ‘프롬더헤븐’조연출
등등.
- 드라마 기획PD 재직 경험 有
-연출작
비오는날(2020)
- 제17회 샌디에이고국제어린이영화제(2020) 17th San Diego International Kid's Film Festival
- 제15회 파리한국영화제 Shortcuts(2020) 15th Festival du Film coreen a Paris
- 제9회 광주독립영화제 초청(2020) 9th Gwangju Independent Film Festival
- 제3회 우리나라가장동쪽영화제 경쟁부문(2021) 3rd The East Film Festival
부고(2021)
- 영진위 지원작
- 제17회 인천여성영화제 단편섹션(2021) 17th Women's Film Festival Incheon
- 제15회 안양여성인권영화제 초청(2021) 15th Anyang Women's Rights Film Festival
- 제10회 대구여성영화제 초청(2021) 10th Daegu Women's Film Festival
신혼여행(2025)
- 필름게이트 지원작
- 연출, 시나리오, 편집 / 후반 작업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