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액팅 역지사지 단장입니다.
많은 배우 지망생분들이 프로 배우가 되기 위하여
연기학원을 다니시거나
연기레슨을 다니시거나
그리고 독학을 합니다.
오늘은 배우 지망생분들이 독학을 할 경우 치명적인 단점 3가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배우 지망생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 3가지
배우 지망생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 첫 번째
시간이 오래 걸린다.
좋은 연기 선생님이 좋은 교육을 제공하는 연기학원
또는 연기 레슨을 다니는 학생과
독학으로 혼자 깨닫는 학생 중
누가 더 프로 배우로서 빨리 갈 확률이 높을까요?
당연히 연기레슨, 연기학원을 다니는 학생이 확률이 높습니다.
단 좋은 교육을 제공해 주는 연기레슨, 연기학원에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연기학원, 연기레슨 좋은 곳 찾는 3가지 방법을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queendom1633/222305208589
영화감독이 알려주는 성인연기학원 현명하게 고르는 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성인연기학원 액팅 역지사지 메인 제휴 관계자 김 감독입니다..글에 앞서 제가 정확하게 ...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자면
저도 배우 생활 초창기 12년 전에 독학을 해봤지만
독학은 누군가 방향성을 제시해 주지 않고
오로지 혼자 해내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연습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연습 이후 예상 파급효과도 모른 채 계속 독학을 진행하게 됩니다.
또 한 보상심리도 잘 채워주지 못하여 독학의 지속성이 오래가지 못합니다.
연기 독학은
마치 내비게이션이 없이 서울에서 부산까지 차를 타고 가는 과정과 비슷합니다.
배우 지망생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 두 번째
객관적 사고가 없어 위험하다
배우라는 직업은 관객(결과물 영화 드라마), 관계자(오디션, 촬영장) 을 연기로 설득을 시키는 직업입니다.
설득을 시키려면 우선 객관적으로 나의 연기를 볼 줄 알아야 합니다.
객관적으로 본인이 표현력이 부족한지, 해석력이 부족한지
설계력이 부족한지를 파악을 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서 연습을 해야 하는데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절대로 객관적 사고가 생성이 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사고를 생성할 수 있는 지식을 배운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연기 독학을 하는 많은 분들이 객관적으로 나의 연기를 보기 위하여
카메라로 자기 연기를 찍어서 보거나, 거울을 보며 연습을 하는데
대부분의 배우 지망생분들은
본인이 연기를 한 것을 보고,
"왜 나는 화를 낼 때 눈썹이 예쁘게 안 올라가지?"
"왜 화를 낸다고 냈는데 잘 표현이 안되지?" 등
외형적인 것만 보게 되고, 집착을 하게 됩니다.
외형적인 것에만 매몰되어서 사고를 하면
절대 연기는 성장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상한 연기적 시야가 생겨 나중에 배우로서 성장을 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연기의 원리, 설득을 시키는 원리를 반드시 이해하면서 훈련을 하셔야 성장을 합니다.
배우 지망생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 세 번째
지속하기 어려운 훈련 환경
어떠한 직업이던 공부와 연습을 지속하면 늘 수밖에 없는 게 이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지속을 하지 못합니다.
지속을 하려면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독학은 지속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본인의 의지' 말고는 없습니다.
하지만 의지도 심리학적으로 보상심리가 인간은 모두 있기 때문에
보상이 안 생기면, 일에 권태가 옵니다.
그 이후 권태를 잘 극복하지 못하면 포기를 하는 수순을 밟게 됩니다.
연기레슨이나, 연기학원은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이
독학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예를 들어
자극을 줄 수 있는 연기레슨 같이 다니는 동료나,
아니면 좋은 연기 선생님, 연기학원 연기레슨의 시스템 등
확률로만 따져도 독학보다는 좋은 교육기관에서 공부를 하시는 게
조금 더 배우라는 직업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결론
아프면 혼자서 치료하는게 아닌
전문 의사에게 치료를 받아야 하듯이,
프로 배우가 되려면
제대로 된 프로 배우&코치에게
프로 배우의 자격과, 정확한 시스템& 지식을 얻고
체계적으로 훈련을 해야
프로 배우가 될 확률을 높지 않을까요?
액팅 역지사지 철학 (홈페이지만 20분동안 집중해서 읽으셔도 이득이 됩니다)
액팅 역지사지 개인 상담&연기 컨설팅 신청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