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사운드 - 시작하며...
|
|
---|---|
azumma | |
2016년 07월 15일 23시 22분 22초 493928 1 |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 글쓴이 | 조회 |
---|---|---|
프리미어프로 사용자는 무조건 알아야 되는 업데이트 기능들 | 편집하는남자 | 198665 |
디지털 워크플로 기초- 2. 촬영 단계 1 | omegafilm | 197086 |
디지털 워크플로 기초- 3. 후반작업 | omegafilm | 195279 |
필름 사운드 엔지니어의 역할 Ⅲ | ralphX | 192224 |
-카메라 구도 3 | evesuji | 189116 |
영상 기술사로 본 Digital-Cinema의 역사와 발전 방향에 대하여 | 73lang | 184700 |
전쟁장면 FX 합성 전/ 후 5 | maca3d | 183943 |
Zoom Lens 단면도 | zoominzoom | 180750 |
단편영화 "샤우트" 합성 CG작업 2 | maca3d | 178008 |
단편영화"회귀" 후반 CG작업 | maca3d | 172913 |
필름 사운드 엔지니어의 역할 Ⅱ | ralphX | 163549 |
필름 사운드 엔지니어의 역할 Ⅰ 1 | ralphX | 162266 |
2024년 삼각대는 원터치! 감탄이 쏟아지는 삼각대! | 편집하는남자 | 162064 |
타임코드의 역사 1 | ralphX | 160283 |
멀티 채널 시스템의 개요 | ralphX | 159028 |
"화산고" Dolby Digital Surround EX 믹싱 | ralphX | 158600 |
필름 사운드의 디지털 포맷 | ralphX | 158178 |
촬영과 내 몸을 안전하게! 짐벌 조끼의 신세계 | 편집하는남자 | 147311 |
시나리오 작가 되기. 관객을 향해 앉아라. ; 서울시나리오스쿨 공개강의1 | 서울필름스쿨2 | 147248 |
www.dv6mm.com에서 퍼온 [팁] 어느 디지탈 영화 후반작업 경험기 3 | seasmile | 144959 |
게시판 설정 정보
사운드는 프리프러덕션 단계인 시나리오부터 읽고 출발해야한다. 반드시!!
라는 말은 정말 매우 지당하고 당연한 말입니다.
이미 해외유수 사운드 관련 서적에서 반복되는 말이죠.
하지만 저예산을 빙자한 무예산 냄비정신으로 똘똘 뭉쳐
반사기꾼 사상을 가진 연출들의(특히 대학교, 대학원 학생들...)
독립영화 장단편들은 무조건 편집본 파이널 OMF를 최대한 빨리 받아
하루 빨리 사운드 작업 진행하는 것만이 능사입니다.
그 다음 연출한테 숙제검사 받고 연출이 마음에 요구하는거 조르는거 우기는거
최대한 비유맞춰 작업 끝내는게 현실이라는게 함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