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송노동인권단체 '엔딩크레딧' 입니다. :)
뮤지컬 분야의 문제이지만, 문화예술 영역에서 활동하는 연기자, 제작진분들은 여러 업계를 넘나들며 일하시는 걸로 알고 있어서, 여기 게시판에도 남기게 됐습니다!
지난 4월 서울, 부산, 대구 등에서 공연이 올려진 뮤지컬 '친정엄마' 스태프들이 아직도 임금을 제대로 받지 못한 상황입니다. 당시 원더걸스 선예, 김수미 배우 등이 출연진으로 나와 화제가 됐던 뮤지컬로 기억을 하는데요.
공연이 끝난 지금까지도 스태프들에게 임금이 제대로 지급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 금액만 무려 4억원에 달합니다.
이에 뮤지컬 친정엄마 체불임금 피해자 모임이 결성됐고 오는 화요일인 6일 서울 일광그룹 사옥 앞에서 임금 지급 촉구 기자회견을 엽니다. 제작사 리바이트 유나이티드는 방산업체 일광공영의 자회사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등이 속한 엔터테인먼트 그룹입니다. 리바이트 유나이티드 실소유주 이종명 전 대표는 일광그룹 이규태 회장의 장남이자,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현 일광폴라리스)의 전 대표입니다. 기자회견을 일광그룹 사옥 앞에서 여는 이유입니다.
상황도 알리고, 기자회견 소식도 알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체불임금 지급 촉구 기자회견]
- 일시 : 8월 6일 화요일 오전 11시
- 장소 : 일광그룹 및 계열사 앞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18길 23(삼선동3가 10번지)
- 주최 : 뮤지컬 친정엄마 체불임금 피해자 모임, 방송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름 '엔딩크레딧'
* '방송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름, 엔딩크레딧'은 방송미디어 산업 전반에 종사하는 비정규직·프리랜서 노동자들의 권리 보호 및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PD, 아나운서, CG, 방송작가, 연출/조연출, 조명, VJ 등 방송미디어 종사자 분들과 방송노동현장에 관심이 많은 활동가, 노무사, 변호사 등이 모여 있습니다. (문의 : 010-2498-2017 진재연 엔딩크레딧 집행위원장)